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6월 1주차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6월 1주차

2013년 새해를 맞은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1년의 반이 흘렀습니다. 남은 6개월도 알차게 보낼 준비 되셨나요?^^ 지난 한 주는 국립묘지 참배객 이동장비 후원에서부터 IBK 흔들어적금 10만좌 달성 이벤트까지 다양한 소식이 있었습니다. 한 주간의 기업은행 소식을 살펴볼까요?





핫뉴스1, 기업銀, 국립묘지 참배객 이동차량 제공’

조준희 IBK기업은행장은 3일 국립대전현충원 현충광장에서 박승춘 국가보훈처장과 ‘국립묘지 참배객 이동장비 후원식’을 갖고 전동카트 등 이동차량 37대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이동차량은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기업은행이 7억여원을 들여 특수 제작한 전동카트 19대와 전동휠체어 15대, 안보투어버스, 휠체어 리프트 버스, 승합차 등이다. 이동차량은 대전현충원과 임실호국원, 영천호국원 등 전국 7개 국립묘지에 배치돼 유가족과 참배객, 노약자 등의 이동에 사용된다.

원문보기 : 헤럴드경제 http://bit.ly/1666UpG



핫뉴스2, 기업은행•중기청의 '상생' 모범답안

기업은행의 '중소기업 명품마루'와 중소기업청의 '히트 500 플라자'가 중소기업 지원 경쟁에 나섰다. 중소기업 전용매장 개설을 통한 판로지원과 강소기업 육성 등을 목적으로 한 선의의 경쟁이다. 

4일 기업은행과 중기청에 따르면 명품마루는 지난달 13일 서울역점에 1호점을 개설했다. 명품마루는 기업은행과 코레일이 협력해 개설한 중소기업 전용 매장으로 올해 안으로 주요 역사 등에 7개 판매장과 3개 전시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원문보기 : 아시아경제 http://bit.ly/14tl0Sk 


핫뉴스3. IBK기업은행, 하우스푸어 위한‘적격전환대출’판매

IBK기업은행(www.ibk.co.kr, 은행장 조준희)은 주택가치 하락 및 소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하우스푸어를 위해 ‘IBK적격전환대출’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IBK적격전환대출’은 원리금 상환이 어려운 하우스푸어의 주택담보대출을 장기 고정금리형 적격대출로 전환해주는 갈아타기용 상품으로, 금리는 기존 적격대출과 연동해 적용된다. 기존 대출의 담보 평가액과 LTV비율을 그대로 적용하기 때문에 주택가격 하락에 따른 인한 원금상환 부담 없이 2억원 한도로 최장 30년까지 빌려준다. 거치기간 없이 만기까지 분할상환을 원칙으로 하지만, 실직 등의 사유로 소득이 감소한 경우에는 원금상환을 최장 10년간 유예하고 이자만 납입할 수도 있다.

원문보기 : MBC이코노미NEWS http://bit.ly/14QTkng 




핫뉴스4. 기업은행, IBK흔들어적금 10만좌 달성 이벤트

IBK기업은행은 스마트폰 전용 상품인 ‘흔들어적금’의 10만좌 달성을 앞두고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19일까지 스마트폰에 ‘IBK흔들어적금 앱’을 설치하고 앱에 내장된 ‘흔들면 돼지’ 게임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IBK흔들어적금은 1년 만기 최고 연 3.65%의 고금리 상품으로 지난 3월 출시 이후 약 3개월만에 8만9000좌 이상 판매됐다. 이달 중 10만좌를 달성할 전망이다.

원문보기 : 아주경제 http://bit.ly/19ZckW6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