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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비타민 섭취 Tip] 겨울철 비타민, 과일로 참! 맛있고 건강하게 섭취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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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MART_IBK 2012.11.13 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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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비타민 섭취 Tip] 겨울철 비타민, 과일로 참! 맛있게 섭취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참!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과일의 효능에 대해 Tip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하여 계절별로 다양한 과일을 맛 볼 수 있는데요. 우리가 평소에 흔히 즐겨먹는 과일 별로 각기 가지고 있는 영양소가 모두 다르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추운 겨울, 싱싱한 과일로 입도 즐겁게 하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누려봅시다~


이제,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과 함께 달콤한 과일의 세계로 들어가 볼까요? ^^*



1. 새콤새콤 그린키위 먹을까? 달콤달콤 골드키위 먹을까? - 키위



비타민C가 많은 과일로는 키위가 단연 1등이랍니다. ‘비타민C의 결정체’라는 별명답게 100g당 176 mg의 가장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새콤한 키위를 반으로 잘라 숟가락으로 퍼먹는 것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지만 저는 키위와 꿀을 섞어 갈아 마시는데 신맛을 줄이고 아침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주스로 그만이었답니다. 키위는 변비에 좋은 과일이라고 하니 피부도 좋게 하는 비타민 C 섭취와 함께 변비까지 예방해주니 기특하기만 한 과일이랍니다. ^ㅁ^



2. 동글동글 방울토마토, 뚱뚱이 토마토~ - 토마토



토마토는  항암효과와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의사들이 추천하는 채소로 채소와 과일들 사이 중에서 으뜸으로 꼽힙니다. 일반적으로 토마토를 그냥 먹거나 갈아 먹거나 설탕을 뿌려먹는데요, 약한 불에 살짝 데쳐 먹으면 몸에 좋은 성분이 더 많이많이 나온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또한 올리브유에 살짝 볶아 먹는 것도 건강에 좋은 조리법이라고 하니 생소하지만 토마토 조리법, 실행해 보자구요 >ㅁ<


3. 오독오독, 우득우득? 아니 아니아니아니아니~ 아삭아삭아사삭 - 사과



친구의 뽀얀 피부가 부러우셨다면 하루에 반 개씩, 사과를 섭취해 보세요~. 사과에는 비타민과 구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물질을 배출시켜준답니다. 이런 작용들은 피부를 뽀얗게 해줄 뿐 아니라 노화까지 방지해 주기 때문에 피부노화시간을 더 늦출 수 있습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는 말, 아시죠? ^^ 그런 말이 있을 만큼 변비 뿐 아니라 대장암, 그리고 각종 질병들을 예방해 주는 사과를 더 건강하게 즐기시려면 아침에 섭취해 보세요^^, 저녁에 먹는 사과는 소화가 잘 안된다니 섭취는 가급적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녁에 먹는 사과! 아니아니 아니되오~


4. 탱글탱글 몽글몽글하고 투명한 속살이 뿅 - 포도



피가 모자라~ 으흐흐흐 , 무섭나요? ㅎㅎ 빈혈이 있으시다면 포도를 드셔보세요! 철분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포도가 빈열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피를 맑게 해주는 작용을 할 뿐 아니라 뼈를 약하게 만드는 작용을 하는 나트륨을 물리쳐 우리 몸에 잘 흡수되지 못하도록 한다고 하니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겠죠? 탱글탱글한 포도 한송이 +ㅁ+, 사진만 봐도 침이 고이네요 ^^;


5. 대봉을 먹을까? 아이스 홍시를 먹을까? 단감을 먹을까? - 감



아이고 뒷골이야 >ㅁ<, 감은 혈압을 낮춰주고 의자에만 앉아있는 현대인의 생활습관에서 비롯된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풍부한 식이섬유를 제공하여 장 건강에 좋습니다. 그리고 포도당과 과장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도울 뿐 아니라 탄닌이란 성분이 혈관까지 건강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또또또! 카로틴과 비타민C는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므로 감기예방은 물론, 피부노화 숙취해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6. 동그란 집에 오손도손 귤가족 - 귤



감기야 물러가랏!! 감기예방과 피로회복,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 귤은 발암성 물질을 중화시키고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거기다가 콜레스테롤을 낮추기도 한다니 새우튀김 같은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을 좋아하는 제가 꼭 많이 섭취해야 하는 음식이네요! ㅎㅎ.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옷도 따뜻하게 챙겨 입으시고, 손톱 밑이 노래지도록 귤도 섭취해서 감기가 오지 못하도록 하자구요!


지금까지 겨울철 비타민 보충을 위한 참! 똑똑한 과일 섭취에 대해서 저, 이윤정 계장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윤정 계장 신림동지점

 

 IBK 신림동지점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IBK의 안영미' 이윤정입니다.

 저는 문화에 관심이 많아평소에 영화, 전시회를 관람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사람'에게서 '사람'에게 닿을 수 있는 IBK의 소식, 공감을 전하겠습니다.

 친구추가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소셜미디어에서 만나뵙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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