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IBK기업은행 본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부

by IBK.Bank.Official 2012. 8. 27.

국민 모두가 거래할 수 있는 은행 : IBK기업은행 을지로 본점 전격해부 - 1부

 

기업은행이 올해로 창립한지 51주년이 되었습니다. 전국에 약 600개가 넘는 영업점을 가지고 있으며, 해외지사에 한남동 업무지원부와 을지로에 본점까지 두고 있는 IBK기업은행. 오늘은 그 베이스캠프인 을지로본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연봉>도 중요하고, <직급>도 중요하고, <어떤 사람들과 같이 일하는가?> 하는 것들도 중요하지만 "어디에 위치한 어떤 곳에서 근무하는가?" 하는 <근무환경>도 직장생활에서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꿈꾸던 직장, 꿈꾸는 연봉을 받고 새롭게 취업하여 직장을 다닌다고 하더라도 그 회사가 만약 집에서도 멀고, 교통도 불편하고, 직원들을 위한 배려공간도 하나 없으며 일과가 끝나고 회사주변에서 맥주 한 잔 하고 싶어도 괜찮은 맛집이 하나 없어서 늘 회식이 고민이라면 회사를 다니는 내내 스트레스를 받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고민 따위는 상큼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기업은행 본점을 내 친구에와 가족에게 소개하는 마음으로 한번 말씀 드려 보겠습니다.

 

기업은행을 꿈꾸고 있는 많은 취업 준비생들, 그리고 기업은행의 일반 영업점에 있어서 아직 제대로 본점 구경은 하지 못한 영업점에 계신 분들, 그리고 '기업은행 본점내부는 어떻게 생겼을까?' 하고 막연하게 궁금해 하시는 모든 분들께 기업은행 본점의 생생한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기업은행 본점의 위치


먼저 기업은행 본점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가 50번지'입니다. 그야말로 서울의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기업은행 본점을 중심으로 동쪽에는 서울 시청, 서쪽에는 을지로3가역, 그리고 북쪽에는 종각 역이 있으며 남쪽에는 남산이 위치 하고 있습니다. 본점건물 뒤편에는 청계천이 흐르고 있으며 앞에는 남산이 있습니다. 그야말로 서울의 중심. 가장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위치얘기에서 덧붙이자면 기업은행 본점은 2호선 을지로입구역과 2,3호선 을지로3가역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 개의 역중에 어느 역이 더 가까울까? 하는 고민이 자연스럽게 들게 되는 되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을지로 3가역' 이 더 가깝습니다. 약 100M 정도 차이가 나는데요. 결정적 증거는 을지로 지하쇼핑센터에 표시된 표지판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왼쪽 을지로3가역까지는 230M, 오른쪽 을지로입구역까지는 380M가 소요됩니다. 급한 일이 없다면 을지로3가역까지 한 정거장 더 가는 것도 출근길을 편하게 할 수 있는 팁일 것 같습니다.

 


2. 내부 : 20층까지 대체 뭐가 있을까?

 

이제 본격적으로 내부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IBK기업은행은 총 20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크게 지상 20층, 지하 4층의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2층부터 14층까지는 각 사업부가 위치해있고, 지하와 위쪽 층에는 다양한 시설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자 그럼 1층에 있는 로비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층 로비는 2009년에 새로 리모델링을 하였으며 커피숍, 전시공간, 대형모니터, 쉼터 등등과 함께 영업장도 조성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규모는 150평 개방형이고요.

 

 

로비에는 '기업인 명예의 전당'이 있는데요. 여기에 헌정된 기업인들의 공통점은 세계가 인정하는 기술력이며 선정기준은 시장 점유비, 기술 개발력, 기업가 정신 등을 명예의 전당 선정위원회에 의해 종합적으로 평가 받아 결정됩니다.

 

헌정된 사람에게는 각종 수수료 평생 면제 등 VIP에 해당하는 서비스가 제공되며 동판 부조가 명예의 전당 기념관에 전시 됩니다.

 

이제부터는 출입증이 있어야만 들어갈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층에 있는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각층의 모든 사무실입구마다 출입증을 찍어야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제 출입구를 지나셨다면 지하부터 20층까지 층별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기업은행 본점 지하에는 지하 주차장과 각종 복리후생을 위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매월 3만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으로 스포츠센터의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스포츠 센터에서는 전문 트레이너에게 운동을 배우는 기회도 열려 있답니다.


제가 사진을 찍을 때가 한참 휴가철이라서 사람이 없네요^^; 원래는 사람이 꽉 차 있습니다.

 

 

컷트뱅크라는 미용실도 지하에 있어서 직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지하를 벗어나 지상층을 소개해 드릴 차례인데요. 요즘 건강을 위해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시는 분들 많죠? 저희 기업은행 본점 소개도 계단을 이용해서 안내해드릴 건데요!

 

다리 아프다는 생각은 전~혀 하실 수 없게끔 회사에서 배려를 해주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건강과 사기진작을 위해서 웃음코드가 곳곳에 심어져 있거든요. 시화는 물론 센스있는 멘트가 계단 이용을 독려하고 있어요. ^_^

  

 

 

 

또한 사진으로 담을 수는 없었지만 곳곳에 장착된 스피커를 통해 새소리, 바람소리 같은 '자연의 소리'가 흘러나옵니다. 서울 도심에 위치해 있지만 자연의 소리를 잊지 않는 마음가짐을 다시 한번 되새겨봅니다.

 

1층부터 14층까지는 각 사업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헉헉. 각 층의 사업부를 지나 13층까지 올라왔습니다. 왜 13층이냐고요? 여기는 스마트인들이 모여있는 스마트한 공간, '스마트금융부' 이거든요. ^-^ 제가 소속되어 있는 사업부입니다!

 

 

 

내친 김에 제 자리도 공개! 어느 새 정들어버린 제 공간~ 저 뿐만 각 사업부, 기업은행 본점의 모든 직원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책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각 사업부별로 분위기는 조금씩 다르지만 대략적인 환경은 이렇답니다. 어떠세요? ^^

 

오늘 기업은행 본점의 위치와 각 층별 안내도 및 1층 로비, 지하와 제가 일하고 있는 사업부까지 보여드렸습니다. 궁금했던 부분이 많이 풀리셨나요? 아니라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2부를 준비하고 있거든요.

 

다음 편에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직원 식당 및 강당 분위기와 고층에서 바라본 을지로의 전경까지 속속들이 보여드릴 예정이에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정민교 계장 스마트금융부

스마트금융부에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은 나이 많은 새내기(?)입니다.

앞으로 열심히 얄팍한 지식으로 재잘거리겠습니다. 완전 반갑습니다!!

이미지 관리는 생각치 마시고 페이스북 친구 추가해 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