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2012 런던 올림픽을 100배 더 재미있게 만드는 관전포인트!!

by IBK.Bank.Official 2012. 7. 31.

2012 런던올림픽, 100배 더 재미있게 관전하자!


손에 손잡고~ 벽을 넘어서~ 이 노래를 기억하시나요? 저는 태어나고 5일 후에 이 노래를 들어서 그런지 아주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답니다 크크 사실 어머니께서 저를 낳자마자 올림픽을 보셨다고 해서 ‘에이~ 거짓말!’ 이라고 했었는데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찾아보니 정말 저를 낳고 바로는 아니지만 몇 일 후에 올림픽 보신게 맞았네요^^;


서울 88올림픽은 세계인들이 기억하는 가장 아름다운 올림픽 2위로 뽑힌다고 합니다. (1위는 중요하지 않아요 2등이 더 아름다운 거니까요! 1등만 기억하는 세상은 옳지 않아!!!) 우리나라가 1950년 6.25 전쟁 이후 나라는 물론이고 사람들의 몸과 마음 역시 황폐해졌었기 때문에 전세계인들은 대한민국이 100년 안에 회생할 가능성이 없을 것이라고 내다보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한민국이 올림픽을 너무나 성공적으로 치뤄냈고, 160개국 + 13,6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규모가 어마어마하게 컸다지요? 또한 냉전으로 참여하지 않았던 미국과 소련이 출전을 해서 더욱이 ‘화합의 장’이라는 올림픽의 의미를 절실히 보여줬기에 모든 사람들 마음속에 깊이 기억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 우리모두 서울 88올림픽 그 순간, 그 때를 되새기며 올림픽을 즐기자구요! :D


본론으로 들어가서 자 여러분! 2012 런던 올림픽은 7월 2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8월 13일까지 다양한 경기가 진행됩니다. 이 날만을 위해 4년을 열심히 운동한 우리 선수들!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습니다.


런던올림픽이 개막된지 이제 겨우 삼일이 지났는데요, 여러분들은 런던 올림픽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실까요? ^^ 경기 상황 뿐만 아니라 런던 올림픽에 숨겨진 뒷이야기를 캐내는(?) 즐거움도 만만치 않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2012 LONDON OLYMPIC 관전 포인트!!



1. 양궁 개인전에 등장한 새로운 제도


28일 개막식 날부터 우리나라 효자종목 양궁 16강이 펼쳐졌죠. 아쉽게 남자양궁이 동메달에 그쳤지만(동메달도 박수 받아 마땅한 메달이라는 점~~), 여자양궁에서는 금메달을 목에 걸 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전 종목 석권을 견제하는 듯 규정이 바뀌었어요!! 이번 런던올림픽부터는 개인전에 세트제도가 돌입되어 변수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ㅜ.ㅜ ‘세트제도’란 3발을 한 세트로 묶어서 5세트를 진행하는데 세트별로 이기면 2점, 동점이면 1점, 패하면 0점으로 세트포인트가 높은 선수가 이기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변과 반전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안심할 수가 없어요.. 우리 모두 우리선수들 응원하자구요~!



2. 미국에는 마이클펠프스! 우리나라에는 마린보이 박태환!


29일 일요일에는 남자400M 자유형 결승전이 있었습니다. 어이없는 실격처리로 박태환 선수가 마음고생이 심했었죠? 그래도 우리의 마린보이는 당당히 은메달을 조국에 선사하고 올림픽 2회 연속 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오늘이죠? 31일 화요일에는 200M 자유형 종목이 있습니다~ 이 종목은 이번이 마지막 올림픽이라고 하면서 은퇴를 선언했던 수영천재 마이클펠프스 선수가 출전을 포기해 박태환 선수의 활약이 기대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더 이상 마이클펠프스를 볼 수 없어 참 아쉽지만, ‘박수칠 때 떠나라’라는 말이 있듯 정상에서 떠나는 그를 우리 모두 영원히 기억하게 되리라 생각됩니다. 파이팅!!



3. 콕! 콕! 통통 튀는 셔틀콕을 때려라 배드민턴!


윙크한방으로 국민동생 + 윙크보이로 급부상했던 이용대 선수가 8월3일 금요일에 2연패에 도전합니다. (앗앗 지금 ‘이용대’를 검색해보니 저랑 나이도 같고 생일도 하루 차이! 괜히.. 뭐라도 연관 짓고 싶네요......ㅜ.ㅜㅋㅋ) 살을 빼기 위해 배드민턴을 시작했다는 이용대 선수! 이번 2012 런던 올림픽에서도 금메달 획득 후 윙크 한번 쨘~ 세레모니 기대하겠습니다. ^^



4. 종주국의 명예를 걸고 태! 권! 도!


금메달을 기대하고 있는 종목 중에 하나가 바로 또 태권도죠~ 태권도는 8월 9일부터 경기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올림픽 100번째 금메달이 또 태권도에서 나올 것 같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꼭! 우리나라가 100번째 금메달을 거머쥐길 바라고 또 바랍니다! 아시죠? 우리나라는 100, 200 …… 1000! 이런 특별함 좋아하잖아요~ 크크 우리 선수들이 힘을 내서 꼭 우리나라에게 100번째 금메달의 영광이 돌아오길 바랍니다 ^^


5. 2012 런던 올림픽을 들어라 장미란!


베이징 올림픽에서 세계신기록을 냈던 장미란 선수! 당연히 기대되는 선수 중 한 명이죠! 하지만 허리, 어깨, 골반부상이 겹쳐 정체기를 맞았다고 해요ㅠ.ㅠ 또한 중국의 주룰루 선수가 급부상하고 있어 장미란 선수는 1위 자리를 내줘야 하는 불안감이 없지 않아 있을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메달의 색깔이 절대! 중요하지 않잖아요 그쵸?!! 장미란 선수의 몸이 얼른 회복되어 앞으로 더 좋은 경기 많이 보여주셨으면 좋겠어요 



6. 대한민국 선수단 기수! 윤경신을 주목하라!

런던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운영하는 정보시스템인 'Info 2012'는 윤경신에 대해 "2001년 세계 올해의 선수에 뽑혔고 아시아 선수 가운데 역대 최고의 기량을 자랑한다" 고 평가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윤경신 선수가 무슨 종목에 도전하는지도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핸드볼인데요~ 4번 연속 올림픽에 출전했음에도 비인기종목으로 큰 관심을 받지 못했다는 점이 참 안타까워요. 이번에는 국민모두가 윤경신 선수의 마지막 올림픽 경기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윤경신 선수 퐈이팅입니다!


 조윤선 계장 스마트금융부

 찾아가는 은행창구! 「포터블IBK」를 담당하고 있는,
 참! 좋은 기업은행 스마트금융부 조윤선계장입니다~ 

 타칭 ‘포터블요정’ 자칭 ‘포터블기사’(운전, 수리기사등등)로 사회초년생 +막내역할! 

 신나게 즐기고있답니다 :) 앞으로 흥미로운 이야기 들려드리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