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핀터레스트] IBK와 함께 핀터레스트 무작정 따라하기 - 4

by IBK.Bank.Official 2012. 5. 3.

'핀터레스트' 사용법, IBK와 함께 배우기 4부


핀터레스트 사용법에 대해 매주 연재(?)를 하다보니 페이스북 같은 SNS에서 핀터레스트와 관련된 이야기가 유독 눈에 많이 보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는 소셜환경에서 자연스러운 현상일까요? 아래는 지난주에 접한 내용인데요, 2012년 1월을 기준으로 핀터레스트에 방문한 미국인들의 수입니다. 1천 1백만명이라는 숫자를 지도로 보니 더욱 실감이 나죠?   



오늘은 지난 시간에 미리 이야기한대로 핀터레스트 사용팁 하나와 친구 추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할까요? ^^



1. 쇼핑 아이템을 핀잇하자! 내 핀에 가격표시 하기!



핀터레스트는 쇼핑아이템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한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가 여성이다보니 마음에 드는 상품들을 핀잇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쁜 구두, 핸드백, 드레스 등의 핀을 보면 당연히 가격도 알고 싶겠죠? 핀터레스트는 그점을 간파하고 핀에 가격태그를 달 수 있도록 했습니다.  



누구나 핀잇을 할 때 자신의 핀에 가격을 표시할 수 있는데요, 이는 별도의 기능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핀잇 중에 타이핑만으로 가격태그를 달 수 있답니다. 먼저 컴퓨터 키보드에서 달러마크($)를 입력한 뒤 숫자를 입력하면 핀터레스트가 그것을 가격 태그로 인식하고 이미지 좌측 상단에 표시해 줍니다.


이때 천 단위로 구분자를 표시하거나 소숫점을 표시하는 것도 사용자가 입력한 값을 그대로 반영합니다. 즉, 사용자가 $10000 이라고 입력하면 가격표시도 $10000으로, $10,000 이라고 입력하면 가격표시도 $10,000으로 표시되는거죠. 안타까운 것은 아직 원화 표시는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 기능 덕분에 많은 쇼핑몰들이 핀터레스트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



2. 혼자하는 핀터레스트는 재미없다! 핀터레스트 친구 추가하기!


핀터레스트에서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자신의 계정 정보를 이용해서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이구요, 다른 하나는 핀터레스트의 핀을 보고 친구 추가를 하는 방법입니다. 엄밀히 따지자면 친구의 개념이라기보다 트위터의 팔로우 개념에 가깝습니다. 


1) 계정정보를 이용해서 친구 추가하기



핀터레스트 우측 상단의 메뉴에서 자신의 계정을 클릭하면 아래쪽으로 'Find Friends'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클릭하면 몇 가지의 친구 찾기 옵션이 제시됩니다.  



페이스북으로 예를 들겠습니다. 좌측에서 페이스북을 선택하면 'Find Friends from Facebook'라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클릭하면 페이스북 친구들을 끌고와서 보여줍니다.



페이스북의 친구들 중 이미 가입한 친구들과 가입하지 않은 친구들을 구분해서 따로 보여주는데요, 왼쪽의 'Invite' 버튼을 누르면 해당 친구를 핀터레스트 초대하게 되고, 우측의 'Follow'를 클릭하면 해당 친구를 팔로잉하게 됩니다.



2) 핀에서 팔로잉하기!


핀터레스트는 자신이 친구(또는 팔로잉)들의 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카테고리의 이미지를 볼 수 있는데요. 핀을 구경(?)하다가 마음에 드는 피너를 발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 그 피너의 핀들을 살펴본 후 팔로잉 여부를 결정하면 되는데요. 핀터레스트는 사람을 팔로잉할수도 있고, 특정 보드만을 팔로잉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보드만을 팔로잉 한다는 개념이 생소할 수도 있지만 알고보면 상당히 합리적입니다. 자신이 팔로잉하고 있는 사람이 올리는 핀이 언제나 나에게 필요한 정보는 아니기 때문인데요, 내 관심사만 모아놓는 보드가 있다면 정보를 필터링해서 받아볼 수 있겠죠? ^^



3. 내 친구 목록 관리하기



핀터레스트 친구 관리는 프로필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중간에 빨간 테두리가 보이시죠? 팔로워와 팔로잉을 각각 클릭하면 친구리스트가 펼쳐지고, 팔로잉을 하거나 해제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 여기에서 친구 관리를 하시면 됩니다.



딱 4주에 걸쳐서 핀터레스트의 거의 모든 기능을 설명한 것 같습니다. 다음주부터는 핀터레스트와 관련된 재미있는 인포그래픽이나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계속해서 관심 부탁드리구요~ 핀터레스트 초대장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비밀댓글로 이메일 주소 남기시면 되는 거 아시죠? ^^ 


[핀터레스트] IBK와 함께 핀터레스트 무작정 따라하기 전체 보기


■ 1부 : http://blog.ibk.co.kr/474

■ 2부 : http://blog.ibk.co.kr/482

■ 3부 : http://blog.ibk.co.kr/49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