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톡

사장님도 받을 수 있어요! 국민 내일 배움 카드

by IBK.Bank.Official 2023. 6. 2.

사업을 운영하다 보면 공부할 것이 참 많습니다이때 국민 내일 배움 카드가 있으면 정부 지원을 받으며 직업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보통 개인 사업자는 발급이 어려울 것으로 생각하시지만 사실 사장님도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국민 내일 배움 카드가 필요하셨던 사장님이시라면 오늘 IBK기업은행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에서 훈련비를 지원하는 카드입니다고용노동부에서 인정한 훈련 과정에서 내게 필요한 과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훈련비는 1인당 300~500만 원까지수강료의 45~65% 선에서 지원합니다카드와 연결된 계좌를 만든 날부터 최대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사용처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HRD-net(직업훈련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교육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RD-net 첫 화면에 나오는 검색창을 통해 원하는 훈련 과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원하시는 지역직종기간을 설정하여 검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사업관리경영/회계/사무영업 판매음식 서비스식품 가공 등 사업을 운영할 때 필요한 과정도 다양하게 개설되어 있습니다.

 

직업훈련포털 HRD-Net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FAT1급, TAT2급 자격증) <!-- --> 훈련기관 주식회사 이젠컴퓨터아카데미 훈련기간 2023-06-02 ~ 2023-07-28 (13회차) 훈련시간 40일, 총200시간 시간표보기 훈련기관

www.hrd.go.kr

특히 기초코딩빅데이터 분석 같은 최신 정보통신 기술 훈련이 필요한 분이라면 국민 내일 배움 카드가 더욱 요긴합니다. ‘K-디지털 크레딧’ 과정이 개설되었기 때문입니다이 과정은 100% 원격 훈련이라 일과 병행하기 수월합니다그리고 국민 내일 배움 카드 훈련비 지원 한도 외에 추가 50만 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K-디지털 크레딧 과정은 HRD-net 상단 ‘K-디지털 아카데미’ 메뉴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업훈련포털 HRD-Net

K-디지털트레이닝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신기술 분야로의 취업 가능성을 열어드립니다. 기업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디지털‧신기술 핵심 실무인재에 도전해 보세요. AI, 빅데이터

www.hrd.go.kr

 


 

국민 내일 배움 카드,어떻게 발급할까?
발급 방법 A to Z


1)먼저, 발급 조건 확인하기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국민 누구나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사업을 운영하고 계신 사장님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 기간이 1년 이상이고 연 매출이 1 5천만 원보다 적어야 합니다. 사업 기간과 연 매출 조건이 맞으신다면 서류를 준비해 HRD-net이나 가까운 고용센터에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2)신청 서류 준비하기

신청 서류는 간이과세,일반과세 여부에 따라 조금 다릅니다.간이과세자시라면 사업자등록증만 준비하시면 됩니다.일반과세자시라면 사업자등록증과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이 필요합니다.만약 사업 종류가 면세사업인 경우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원을 준비하셔야 합니다.부동산 임대사업을 운영하신다면 부동산 임대 공급가액명세서 또는 수입금액 증명원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l여기서 잠깐!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이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은 사업을 운영하시면서 신고했던‘부가가치세(VAT)’를 증명하는 서류입니다.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홈페이지 접속 후,메뉴에서[민원 증명]-[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순서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프린트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3)    HRD-net에서 카드 신청하기

사업을 운영하기 바빠 고용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 순서대로 차근차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HRD-net(www.hrd.go.kr)에서 개인 회원가입 로그인하기
*로그인 시 공동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국민 내일 배움 카드]-[발급신청클릭하기
교육 동영상 시청하기
*1~2분 분량의 영상을 11개 봐야 하므로 시간이 넉넉할 때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급할 카드 정보신청 서류(이미지제출하기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훈련 과정 선택하기

 


신청이 끝나셨다면 이제 카드를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신청 후 발급 대상자 선정까지는 약 1주일 정도가 걸리고, 카드 발급까지 또 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원하시는 훈련 과정의 개강일을 미리 확인하고 2주 정도 여유를 두어 신청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IBK 기업은행과 함께 국민 내일 배움 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사업을 운영할 때 필요한 전문 교육도 많아지면서 교육비 부담도 커지고 있습니다. 그런 부담을 줄여 주는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오늘 살펴본 내용을 통해 손쉽게 신청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IBK기업은행이 모든 사장님의 내일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