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뉴스톡

2019 IBK기업은행 소셜지기 워크샵

by IBK.Bank.Official 2019. 6. 5.

매년 선발되는 IBK기업은행 소셜지기는 영업점을 찾는 고객 입장에서 궁금할 만한 콘텐츠 주제를 선정하여 고객과 영업점 간 소통 메신저 역할을 수행합니다. 고객이 금융거래를 하면서 불편했던 점이나 금융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반영하여 현장감 있는 소통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영업시간을 통해서만 고객들과 소통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항상 연결되어 고객과 소통합니다. 

2019년 새롭게 선발된 IBK기업은행 소셜지기가 5월 23일 워크샵을 갖게 되었는데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소셜지기가 한자리에 모여 연간 운영계획을 논의하고 고객과 좀 더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연구하는 자리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2019 IBK기업은행 소셜지기 워크샵 현장 속으로 함께 들어가 볼까요?

이번 워크샵 행사를 기획하고 총괄 운영을 맡아주신 소셜미디어 담당자님! ^^

행사에 앞서 워크샵 개요에 대해 설명해주고 계십니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를 비롯해 강원도, 전라도 등 각 지역에서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IBK기업은행 파이낸스 타워까지 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모두 참석해 주셨습니다.


새롭게 선발된 소셜지기들을 격려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부행장님과의 점심시간! 인사동에 있는 한정식집이었는데 기품 있는 한옥과 어우러져 그 맛 또한 일품이었습니다.


미션! “한복과 뉴트로 컨셉으로 새로워진 「 i-ONE뱅크」를 홍보하라!”


2부 순서로 진행된 워크샵 미션은 소셜지기들에게 각 팀별로 주어진 컨셉 의상을 입고 5월 21일 출시된 모바일뱅크 「i-ONE뱅크」의 편리해진 기능들을 골라 SNS 콘텐츠를 만들고 소개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이것저것 맘에 드는 옷을 골라 입어보고 장식도 달아보며 컨셉의상으로 갈아입는 중인데요. 선남선녀들이라서 그런지 한복과 경성의상이 너무 잘 어울리네요^^*


본격적으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여러 가지 컨셉으로 사진을 찍는 한복 팀! 무더운 날씨에 인사동과 국립민속 박물관을 돌아다니며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모습이 진정한 소셜지기 다웠습니다.


요즘 유행인 뉴트로 컨셉으로 미션을 수행 중인 팀인데요. 개화기 시절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흔적이 보입니다.



다시 워크샵 행사장인 파이낸스 타워로 돌아와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각 팀들이 옹기종기 모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주어진 시간 안에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 서로 의견을 내며 토론하는 모습이 사뭇 진지한데요. 과연 어떤 결과물이 탄생할지 궁금하네요.^^


단 몇 시간 만에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최선을 다해 각 팀에게 주어진 컨셉을 살리면서 미션을 수행하고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드디어 각 팀의 발표 시간.


팀별로 한마음이 되어 짧은 시간 안에 컨셉을 정하고 연출을 기획하며 콘텐츠를 만들어냈습니다. 워크샵 미션을 비웃기라도 하듯 넘치는 아이디어와 획기적인 시각으로 탄성을 자아내는 기획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소름이 끼칠 정도였습니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모두 다 잘해주셨지만 그래도 미션 순위에 따라 팀별로 소소한 상품이주어졌는데요. 하루 종일 미션 수행하느라 고생하신 소셜지기 분들께 오늘 하루가 행복한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고객과 소통하는 IBK기업은행 소셜지기!


앞으로 많이 기대해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