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더치페이가 가져온 확~ 바뀐 연말연시 송년회∙신년회 문화

by IBK.Bank.Official 2016. 12. 30.

 

2016 가장 키워드를 꼽으라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부분을 변화시킨 '김영란법' 빼놓을 없습니다. 김영란법이 가져온 더치페이 문화는 연말연시 행사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더치페이가 가져온 ~ 바뀐 연말연시 문화!! IBK기업은행 블로그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간단한 식사', '점심 송년회' 바뀐 송년회 풍경

 

김영란법 시행 이후 가장 변화를 느낄 있는 곳으로 식당가를 꼽을 있는데요, 어디서든 있었던 '부어라 마셔라' 하는 모습도 점차 사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주류가 빠지지 않았던 연말연시 각종 행사장의 모습도 변하고 있습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어떤 송년회를 보낼 것이냐' 질문(복수응답) 간단한 식사(75.6%) 가장 많았으며, 술자리를 갖겠다(47.6%), 호텔펜션 등에서 모임(19.3%), 국내여행(11.8%) 등이 뒤따랐습니다. 또한, 술자리를 피하고 비교적 저렴하게 보낼 있는 '점심 송년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렴하지만 알차다! 연말연시 홈파티 

 

주점과 음식점 등에서 왁자지껄 술자리를 즐기기 보다는 집에서 간단한 요리와 주류를 즐기는 '홈파티'족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개그우먼 박나래의 '나래바', 이국주의 '국주점' 등이 화제가 되면서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한 홈파티는 직접 장을 보고 요리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하지만 저렴하면서 지인들과 편하게 즐길 있어 많은 사람들의 선호를 받고 있습니다. 

 

경기불황과 더불어 김영란법으로 인해 일인당 3만원 이상의 술자리를 피하고 있는 것도 홈파티 문화 확산의 배경으로 지목되는데요, 상점가에서도 홈파티족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겨울 최대 트렌드로 손꼽히는 홈파티로 2016 송년회를 즐겨보시는 어떨까요?

 

 

 

연말 선물, 5 원을 공략하라

 

연말 답례품이나 송년회 선물 문화도 바뀌고 있는데요, 아예 연말 선물을 주거나 받지 않고 또는 주더라도 간소화해 마음만 전하자는 식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김영란법에서 정한 5 원을 넘지 않는 선물을 선보이는 상점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저렴하다는 인식으로 그동안 고기 선물 반열에 오르지 못했던 돼지고기가 김영란법 이후 '신분상승' 성공했는데요, 백화점에서도 다양한 연말연시 선물용 돼지고기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답니다.

 

 

 

송년회 비용 ~ 더치페이하세요

 

과거에는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 모임이나 회식비용을 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더치페이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자연스럽게 각자 먹은 음식 값은 각자 내고 있는데요, 나이가 어린 사람이 있다면 먼저 '각자 계산해주세요'라고 말하는 센스를 발휘하는 것도 좋겠죠?

 

현금으로 더치페이를 하자니 동전 하나까지 맞추기도 애매하고, 보안카드를 꺼내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는 복잡하신 분들을 위한 쉽고 빠른 더치페이 ' 더치페이!'

 

더치페이는 단체모임, 식사비용 인원수에 따라 총금액을 자동으로 계산하고, 개인별 지불해야하는 금액을 알려주고, 요청할 있답니다. 더치페이를 이용하면 앞으로 각자 지불할 금액을 계산하거나, 일일이 보내달라고 말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있답니다.

 

IBK기업은행 계좌가 없더라도 'i-ONE뱅크' 앱만 설치하면 즉시 사용 가능한 더치페이, 쉽고 빠른 더치페이 더치페이로 연말연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IBK기업은행은 여러분들의 행복한 신년회와 망년회를 응원합니다. 지금까지 희망을 전하는 IBK기업은행이었습니다.



더치페이도 스마트하게! 쉽고 빠른 더치페이 '휙 더치페이'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