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적금 활용 200%, 참 똑똑한 우대 금리 활용법

by IBK.Bank.Official 2016. 9. 28.


 

사회초년생 A씨는 월급을 받았습니다. 긴장되는 마음을 추스르며 월급 내역서를 A씨는 새로운 고민에 빠졌습니다. '월세, 공과금, 교통비, 식비 등을 제하고 남은 돈으로 해야 하지?' 옆에 있는 선배 B씨에게 묻자 "적금에 들라"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퇴근 A씨는 자신이 가입할 만한 적금을 찾아보았고, 결국 적금에 가입했습니다. 그의 마음을 움직였던 것은 다름 아닌 '우대금리'였습니다.

 


 

우대금리란 은행 금융기관들이 신용도가 가장 좋은 고객에게 적용시키는 최우대 금리를 말합니다. 프라임 레이트(Prime Rate)라고도 불리는데 원래는 미국 1930 대공황 직후 은행이 손실을 입지 않는 최저대출금리를 의미했습니다. 우대금리는 기업의 자금수요와 금융시장의 자금수급사정에 따라 변동되기 때문에 당시의 경제 사정을 나타내는 지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금융기관 대출금리의 기준이 되기 때문에 '기준금리'라고도 합니다.

 

우대금리는 신용도가 높은 고객이 대출 낮은 금리를, 돈을 맡길 때는 높은 이자를 지급하기 때문에 목돈을 마련하려는 사람들에게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이용 상품으로 적금을 있는데, 상품마다 우대금리를 지급하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상품인지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IBK기업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적금 상품 중에서 우대금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상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놀수록 이자가 터지는 ‘i-ONE 놀이터적금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와 인터넷뱅킹에서 가입 가능하며, 게임 참여를 통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비대면채널 전용상품 ‘i-ONE 놀이터적금’은 게임 참여, 친구 추천, 상품 추가가입 등을 통해 스템프를 적립하고, 적립한 스템프 수에 따라 최대 0.3%p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적금 상품의 경우에는 목표 금액별로 그룹에 가입하고, 그룹에 모인 계좌 수와 적금에 입금한 누계액에 따라 최대 0.5%p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i-ONE 놀이터적금은 1년만기 연 1.35%(9.6 기준)의 고시금리에, 그룹가입 및 스템프 적립을 통한 우대금리 0.8%p를 포함해 최대 연 2.15%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i-ONE 세히 보기

 

i-ONE 놀이터적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 23일까지 ‘i-ONE 놀이터적금’에 가입한 고객에게 갤럭시노트7(1), 미러리스 카메라(3), 캐리커쳐 앱 이용권(2000)을 추첨을 통해 증정합니다.


또 이벤트 기간 내 적금을 가입한 선착순 2만 명에게는 기업은행 페이스북 ‘i-ONE 놀이터적금 이벤트 게시물’의 좋아요와 공유, 댓글이 2350개를 넘을 시 연 0.2%p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세히 보기

 

 


우리 아이 미래를 위한 ‘i - 꿈을 키우는 적금


18세 이하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매월 1000원부터 10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고시금리는 1.45%(5.23기준)이며, 조부모를 포함한 가족 중 1명을 대표가족으로 선정하고 대표가족 및 본인의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6%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1년 만기로 가입하되, 만기 시 은행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되어 최장 21년까지 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대학등록금 등 학비를 이유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 적금 해약없이 1년이 지난 예치금에 대해 연 2회 이내에서 필요자금을 인출할 수 있으며, 인출자금은 중도해지 금리가 아닌 기간별 정기적금 고시금리가 적용됩니다.


i – 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