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출산준비물, 꼭 사지 않아도 되는 아이템은?

by IBK.Bank.Official 2016. 9. 23.



첫아기를 임신한 예비엄마들은 아기를 만나기 전, 설레는 마음으로 출산 준비를 하게 됩니다. 처음 마련하는 출산준비물인지라 이것저것 살 것이 많아 주변에서 조언을 듣기도 하고, 인터넷이나 육아 박람회에서 정보를 수집하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출산 준비물을 구입하기 위해 아기용품 매장에 방문하게 되면 A4용지 한 장 가득 적혀있는 출산준비물 아이템 리스트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출산 준비물, 정말 다 사야만 하는 걸까요?


수많은 출산준비물 목록을 보면서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많은 예비 엄마들을 위해 정확한 정보를 추려서 알려드릴게요! 




1. 아기 옷 


예비 엄마들을 예쁜 아기 옷을 보면 꼭 하나씩 사고 싶은 마음이 드실 겁니다. 그런데도 아기 옷을 꼭 사지 않아도 아이템으로 고른 이유는, 출산 후 가장 많이 들어오는 선물이기 때문에 굳이 미리 살 필요가 없다는 것! 특히나 해외 직구를 통한 구매나 해외 브랜드 아기 옷 구매는 더욱 조심해야 하는데요. 사이즈가 국내보다 작게 나오는 경우들이 많아 출산 후 입히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수유용품 


수유용품도 미리 준비해야 하는 거 아닌지 하고 생각하시는 예비엄마들이 많은데요. 출산 후 아기에게 모유 수유를 할지, 분유 수유를 할지 확신할 수가 없고 그에 따른 준비물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사는 것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젖병이나 유축기 같은 수유용품은 출산 후에 충분히 맞춰 살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수개월이나 남기고 미리 준비할 필요는 없겠죠?



3. 장난감

 

간혹 아기 장난감들까지 출산 준비물로 미리 구입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신생아 장난감은 오래 쓰지도 않을뿐더러, 많이 필요하지도 않기 때문에 굳이 미리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필요하다면 최소한 한두 개 정도 구입하거나 장난감 대여점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출산 준비물은 돌이켜보면 이게 꼭 필요했었을까 생각하기도 하고, 둘째 아이가 생기더라도 그때까지 가지고 있지 않고 지인에게 주는 아이템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출산을 앞두고 있는 예비 엄마들은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천천히 최소한의 것만 조금씩 준비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IBK 참!좋은 생활 캐시백 서비스

 


마지막으로 출산준비를 하면서 챙길 수 있는 IBK만의 생활 속 달콤한 혜택을 알려드릴게요. 참! 좋은 생활 캐시백 서비스를 이용하면 예식장, 호텔, 항공, 가구 등 생활 업종에서 IBK카드를 이용할 때 최고 1.0%까지 현금 캐시백으로 돌려줍니다. 


이러한 생활 서비스에는 출산원이나 산후조리원도 포함되며, 신용카드 결제는 물론 체크카드 이용 시에도 최대 50 만원 한도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신용카드로 건당 1백만원 이상 이용 시 0.5%, 10백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1.0%까지 캐시백 되는데요. 체크카드의 경우 1백만원 이상 이용 시 0.5%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을 앞두고 있으신 모든 가족분들, IBK기업은행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출산준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