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8월 5주

by IBK.Bank.Official 2016. 9. 5.



기업은행 ‘IBK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전용통장’ 출시


IBK기업은행이 1일부터‘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특례제도’결제전용계좌인‘IBK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전용통장’을 판매합니다.‘철스크랩 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특례제도’가 오는 10월 1일 시행됨에 따라 철스크랩을 매매하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전용통장’을 통해서만 대금결제를 해야 합니다.또 기존 부가가치세 매입자 납부특례제도 대상 품목이었던 금과 구리스크랩의 경우에도 신한은행 전용계좌를 통해서만 거래가 가능했으나, 오는 10월부터는 기업은행 통장으로도 거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BK기업은행, 'I-want 유학생 송금 페스티벌


IBK기업은행은 오는 11월말까지 유학생 송금으로 미 7000달러 이상을 거래한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I-want 유학생 송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5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3명), 정관장 선물세트(9명), 여행용 가방(30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300명)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또 환율을 최대 70% 우대하고, 원화계좌에서 출금해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유학생 송금을 보내는 경우 송금수수료를 전액 면제해드립니다.







IBK기업은행, 기술금융 실적 1위 선정


기업은행이 기술금융 실적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신한은행은 그 뒤를 이어 2위로 평가됐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올해 상반기 은행권 기술금융 실적 평가 결과 및 자체 기술금융 평가 레벨 심의 결과 대형은행 중 기업은행 82.6점, 신한은행 69.0점으로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술금융이란 기업의 재무상태 등을 고려하는 것이 아닌 회사가 가진 기술력을 평가해 이를 담보로 여신을 제공하는 것을 뜻합니다.




IBK기업은행, ‘당신을 보여주세요’ 자기 PR 기회


기업은행은 인재상에 걸맞은 인재를 얻기 위해 신입사원 채용 단계부터 창의적 인재 채용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타사와 차별성을 보이고 있는 창의적 인재 채용 시스템은 자기홍보 프로그램을 진행중입니다.서류전형 신청자 중 자원자에 한해 4분 동안 ‘당신을 보여주세요. 4분 PR’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만의 강점이나 잠재력 등을 자유롭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열정과 역량만으로 평가한 후 우수자는 서류전형 시 우대하고 있으며, 기업은행 채용 시스템은 해를 거듭하면서 진화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