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강시작, 가을에 보면 더 좋은 대학교 명소는?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6.08.31 13:56

본문



전국 대학교마다 독특한 명소들을 하나씩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기가 대학교인가 관광지인가?” 착각하게 만드는 대학교 부터 놓치기 아까운 맛집, 행사 등을 찾아보면 무수히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가을에 특히 더 빛나는 전국 대학교 명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서강대 캠퍼스, 도시 속 에서 거느리는 경의선 숲길


(출처 서강대학교 홈페이지)



인터넷으로 한국 관광지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경의선 숲길'입니다. 이렇다보니 서강대 한국인 학생들보다 서강대 외국인 학생들이 더 많이 알고 있는데요. 


연남동 초입으로 들어서면 풀밭과 시냇물에 뛰어 노는 아이들을 발견할 수 있어요. 시끄럽고 사람 많은 한강보다 조용하고 자연을 만끽하기에는 일품이고, 또 경의선 숲길 주변에 작은 카페와 음식점을 구경하는 것도 좋은 코스입니다. 올 가을 가족, 연인과 함께 돗자리 펴고 나들이 나가시길 바랍니다.



2. 홍익대 서울캠퍼스, 홍대 하면 피오니, ‘피오니하면 딸기 케이크


(출처 홍익대학교 홈페이지) 


홍익대학교 서울캠퍼스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먹어봤을 ‘피오니’ 딸기 케이크입니다. 이 곳의 딸기케이크는 일찍 가지 않으면 모두 SOLD OUT 될 정도로 맛있는 곳으로 소문이 나 있는데요. 


특히 가을은 딸기 철이 아니라 맛있는 딸기디저트를 찾기가 힘들지만, 피오니에서는 사계절을 똑같은 가격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딸기 케이크를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먹고 멈춘 사람은 없었다는 전설의 딸기 케이크,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3. 부경대 캠퍼스, 가을 필수템은 프리마켓 in 놀이터에서 사자!


(출처 부경대학교 홈페이지)



부경대 정문 맞은편 쪽에 위치하고 있는 '프리마켓 in놀이터'는 남녀노소 누구나 살 수 있고, 누구나 팔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가을템이 필요하거나, 돈이 필요할 때 대학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부경대 명소인데요


특히나 젊은 학생들 위주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독특한 가을 레어템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인형부터 생활용품 등 학생들의 다양한 상상력도 함께 구경할 수 있으니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프리마켓이라도 카드결제가 가능하니 IBK카드도 꼭 챙기세요!



4. 부산대 캠퍼스, 산과 학교의 콜라브레이션 산성


(출처 부산대학교 홈페이지)



부산대 좌측 최 상단 제2사범관 쪽을 올라가다 보면 금정산과 캠퍼스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부산대 명소 '산성'이 있습니다. ‘산성’을 처음 가시는 분들은 길을 잃기 십상이니, 부산대 선배의 뒤를 잘 따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에는 평상에 걸쳐 빨갛게 노랗게 익은 단풍잎을 보며 막걸리와 파전을 함께하면 여기가 학교인지 잊어버릴 정도라고 하는데요. 현금이 없어도 카드결제로도 가능하고, 걷다가 지칠 수 있으니 부산대학교 순환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5. 계명대 성서캠퍼스, 여기가 신선 인가요?


(출처 계명대학교 홈페이지)



계명대 스미스관 계단을 올라가기 전 오른쪽 작은 주차장을 지나면 마치 민속촌을 온 듯한 커다란 정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굳이 단풍축제를 가지 않아도 알록달록 익은 단풍나무를 따라 걸을 수 있는 최고의 데이트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문을 통과해서 들어가면 저수지 위에 위치한 운치 있는 정자가 우릴 반겨 주는데, 그곳에 앉으면 아름다운 가을 나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시 한 구절이 저절로 흘러나오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학교 명소 갈 땐? ! 좋은 친구 체크카드 챙기세요!

 

전국 대학생 명소를 돌아다닐 때 시원한 음료는 필수잖아요! IBK기업은행 참! 좋은 친구카드만 들고 있다면, 스타벅스, 커피빈, 카페베네, 탐앤탐스, 할리스, 엔제리너스, .콤커피 2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통합 1 1, 3, 1회 이용금액 2만원 한도입니다.



가을이 되면 마음이 텅 빈 것 같고, 쓸쓸해지기 쉬운데 이럴 때 기분 전환할 수 있는 대학교 명소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관광지가 아닌, 독특한 전국 대학명소를 다니다 보면 좋은 인연, 혹은 새로운 시각을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선선한 가을 집에만 있지 마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IBK카드 한장과 전국 대학교 가을 명소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