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제대로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여름의 제철 과일

by IBK.Bank.Official 2016. 7. 6.



사시사철 많이 먹는 과일이지만, 특히 여름이 되면 과일을 더 많이 먹게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더위로 지친 몸을 시원하고 달콤한 여름과일로 보충을 하는데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고 먹는다면 더 맛있겠죠? 

수박, 포도, 복숭아 등 여름 제철과일의 효능과 함께 제대로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에게 맞는 여름과일을 한번 찾아보세요!



1. 수박, 아이들에게는 많이 먹이지 마세요



GOOD

여름의 대표 과일 수박은 특히 수분이 많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95%가 수분이고 그 외에는 대부분 당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일사병이나 더위를 먹었을 때 열을 내려주고 갈증을 멎게해주며, 노폐물들이 자연스럽게 소변으로 빠져나가게 해주는 이뇨작용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또 단맛을 내는 과당과 포도당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해소에도 좋은 편 입니다. 


BAD

하지만 수박은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위장이 약한 경우에는 너무 많이 먹지 말아야 하는데요. 어린아이들이나 위 혹은 장에 염증이 있는 경우는 수박을 많이 먹으면 변비나 설사를 자주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수박 고르는 방법은 모두 다 아시죠? 수박의 껍질 색이 선명하고 선이 확실한 것, 자른 단면의 색이 뚜렷하고 씨가 검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2. 다이어트 중이라면 NO! 포도


GOOD 

8월에 주로 수확되는 여름 과일 포도. 포도는 구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 해소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 포도 껍질과 씨에는 비타민 E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깨끗하게 씻어 껍질과 씨까지 모두 먹으면 좋습니다. 


BAD

하지만 포도는 작은 송이 한 개가 140~150kal로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높으므로, 다이어트 중이라면 포도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포도는 송이 위쪽이 달고 아래로 갈수록 신맛이 강하므로 아래쪽을 먹어보고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포도에 붙어있는 하얀 가루는 농약이 아니라 당분으로, 껍질에 흰 가루가 많을수록 달고 맛있습니다. 



3. 복숭아가 숙취 해소에 좋다고?



GOOD

복숭아는 체내에 흡수가 빠른 각종 비타민, 무기질들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복숭아의 구연산, 주석산 등의 유기산은 체내 니코틴을 해독하는 효과를, 아스파라긴산은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BAD

하지만 복숭아는 입술이나 혀, 얼굴 등에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니 알레르기성 비염, 피부가 민감한 경우라면 주의하도록 합니다.



4. 망고를 고를 땐 슈가스팟을 확인하세요



GOOD

망고에 들어있는 비타민 A는 특히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로 눈이 피로하거나 건조한 증상에 좋으며, 또 피부 세포들을 활성화 시켜 피부미용에도 매우 좋습니다. 또한 망고는 단백질을 분해하고 소화를 도와주는 효소가 들어있어 식후 디저트로 매우 좋은데요, 고기를 먹고 난 후라면 디저트로 망고를 추천합니다. 


BAD 

망고는 옻나무 과 식물이기 때문에 피부가 민감한 사람의 경우 과육을 먹는 것만으로도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열대과일이라 가격이 높은 망고, 그렇다면 어떤 망고가 제대로 고른 망고일까요? 망고는 원래 초록색 상태에서 익을수록 노란색을 띠게 되는데요, 이때 검은색 작은 반점인 ‘슈가스팟’ 이 생기게 됩니다. 슈가스팟이 조금씩 생겨났을 때가 가장 맛있는 망고로, 다만 너무 시간이 지나 반점 크기가 커진 경우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사러 마트갈 땐? IBK카드랑 같이가세요!


Oil-Life 카드 

life prime 서비스 선택 시 알뜰쿠폰과 365쿠폰을 증정. 신세계, 이마트, 홈플러스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외 외식이나 커피, 영화, 주유 등 생활 전반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 


참! 좋은 친구카드

영화, 커피숍, 소셜커머스, 외식 등 실생활에 필요한 친구같이 다양한 혜택. ibk기업은행의 대표카드. 여러 혜택 중에서도 이마트,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클럽 에서 5%할인 이 적용됩니다. (통합 월 1회, 1회 이용금액 10만원 한도)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