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5월 3주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6.05.23 09:08

본문


기업은행, 'IBK 프리미엄존' 모바일 앱 출시…


IBK기업은행이 레스토랑·뷰티·키즈카페 등에서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IBK 프리미엄존'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습니다. IBK 프리미엄존 앱에서는 150여개 레스토랑에 대해 10% 할인쿠폰, 사이드 메뉴 무료 등 서비스를 제공하며, 뷰티나 헬스, 렌터카 등 라이프분야에서도 할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앱 출시를 기념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IBK기업은행, 젊은 소셜벤처 위해 1억5000만원 지원



IBK기업은행이 사단법인 함께 만드는 세상(사회연대은행)에 후원금 1억5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함께 만드는 세상'은 마이크로크레딧을 통한 창업지원과 사회적기업 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소셜벤처를 발굴, 육성하는 ‘2016 IBK기업은행 소셜벤처 성장지원 사업’을 공동 추진할 예정입니다. 

만39세 이하 대표자 설립 3년 미만인 기업을 공모해 5개 기업을 선정하며, 기업당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와 재무교육, 컨설팅, 크라우드 펀딩 연계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IBK기업은행, ‘온오프안심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이 스마트폰으로 전자금융거래에 대한 이용과 차단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온오프안심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온오프안심카드를 지정된 스마트폰에 접촉해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텔레뱅킹, 자동화기기 등 4가지 거래를 가능(ON)하게 하거나 차단(OFF)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NFC기능이 있는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으며, 현그마드 기능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한편 대상고객은 ‘i-ONE뱅크 기업’ 앱을 가입한 법인 및 개인사업자로, 올해 말까지 무상으로 제공한다.



기업은행, 수출입기업 위한 IBK무역실무 아카데미 개최


최근 이란 경제제재해제 등 무역환경 변화에 맞춰 오는 27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수출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IBK무역실무 Academy’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해외오픈마켓 수출대금 결제서비스 소개 △아마존 B2C 수출 팁 △환율 전망 및 환위험관리 방안 △對이란 원화경상거래 지원 △수출입 통관, 관세 환급 및 FTA 활용 등의 강의를 듣는 시간으로 진행됩니다. 참가 인원은 250명이며, 23일까지 기업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청을 받습니다. 



기업은행, 은퇴자 대상 'IBK평생설계 부부힐링캠프'


IBK기업은행은 연금수급 고객을 대상으로 17일부터 19일까지 'IBK평생설계 부부힐링캠프'를 개최하였습니다. 'IBK평생설계 부부힐링캠프'는 기업은행 통장으로 4대 공적연금을 받고 있는 고객에게 부부동반 산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회차별 40명씩 총 120명이 참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