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색다른 문화생활이 필요할 때는 독립영화관으로 가자!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6.05.19 07:00

본문



보고 싶었던 최신 영화는 다 봤고, 극장을 찾아봐도 보고싶은 영화들이 없다면

 

이번 주말에는 독립영화관을 한번 찾아보세요!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선을 만나거나 잘 알지 못했던 사회적 이슈를 영화로 풀어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독립영화관에서는 창작자의 의도가 많이 반영된 독립영화나 국내 멀티플렉스 상영관에서 만나기 어려운 해외의 예술영화, 다큐멘터리 영화 등을 상영하고 있는데요오늘은 서울의 독립영화관과 최근 주목 받는 독립영화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아트하우스 모모


 


이화여대 안에 있는 독립영화관으로 총 2개관에서 하루에 7~9개의 영화를 상영하고 있습니다. 독립영화를 위주로 상영하며, 일반 영화관에서 막을 내린 상업영화도 길게 상영하기도 합니다. 


아트하우스 모모 홈페이지에서 화원가입 후 매표소에서 멤버쉽 카드를 발급 받으면 10%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아트하우스 모모를 애용하실 분이라면 꼭 챙겨보세요.


이용정보


위치 : 이화여대 ECC 지하 4층

혜택 : 멤버쉽 가입 시 10% 적립, 생일자 무료 관람

현재 상영작 : 짐작보다 따뜻하게, 베짱이들, 히어 에프터, 45년 후, 비틀즈:하드 데이즈 나이트, 냉정과 열정사이 등

www.arthousemomo.com



2. 신촌 필름포럼

 

이화여대 후문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필름포럼은 지하에 90석, 52석의 총 두 개의 상영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는 '시네필'만을 위한 걸작 위주의 작품을 상영하는 예술영화전용관이었지만, 이후 복합문화공간의 성격을 더해가고 있는 중인데요. 2013년부터는 서울국제사랑영화제를 진행하는 등 전시 및 공연, 시네토크 등이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극장 내 소규모카페에서는 장애우들을 고용하여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예술가들에게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공간을 대여해주는 등 대중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용정보


위치 : 이대 후문 건너편 제시카키친 B1

혜택 : 데일리패스 28,000(1일 무제한 관람권 + 아메리카노 1잔)

현재 상영작 : 하나와 미소시루, 4등, 부활, 신을 믿습니까?, 일사각오, 동주

www.filmforum.kr



3. 홍대 KT&G 상상마당 시네마



 

홍대의 중심에 위치한 상상마당에서도 독립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홍대 상상마당 시네마에서는 영화 상영 뿐 아니라 매주 화요일 8시에는 '단편 상상극장' 이라는 정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매달 하나의 테마 아래 여러 개의 작품을 묶어서 상영하기도 합니다.

 

상상마당 시네마는 단관으로 운영되어 상영작이 많지 않은 아쉬움이 있지만, '단편 상상극장', '음악영화제', '대단한 단편 영화제', 'Cine icon(배우 기획전)'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어 독립영화나 단편영화를 처음 접하는 관람객들이 찾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용정보


위치 : 홍대 KT&G 상상마당 지하 4층

혜택 : 매월 7일 멤버쉽데이 10% 할인

현재 상영작 : 4등, 초인, 글로리데이, 캐롤 등

www.sangsangmadang.com



4. CGV아트하우스





CGV에서 운영중인 독립영화관으로 전용극장은 압구정과 명동에, 전용관은 강변과 구로, 대학로, 상암, 오리 등에 있습니다. CGV아트하우스에서는 영화 상영 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독립영화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영화평론가 이동진과 함께하는 '라이브 톡'은 영화 상영 후 이동진 평론가의 영화 해석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 달에 한 번 운영되지만 높은 인기에 항상 매진된다고 합니다.

 

라이브톡 외에도 아트톡, 시네마톡, 큐레이터  운영 등 독립영화 상영 후 영화에 대한 해석을 들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정보


위치 : 홈페이지 참고 바로가기

혜택 : 통신사 및 카드사 별로 상이

현재 상영작 : 서프러제트, 미비포유, 환상의 빛, 브로크백 마운틴, 본투비 블루, 캐롤 등



5. 메가박스 아트나인

 

이수역 메가박스에 위치한 독립영화관으로 두개의 상영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메가박스 안에 위치해 있지만 거의 독자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메가박스 티켓으로는 영화를 관람할 수 없습니다. 아트나인 역시 아트나인만의 정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매주 화요일 프랑스 영화를 상영하는 '시네프랑스'를 운영중입니다. 그리고 2013년부터 미쟝센 단편영화제가 아트나인에서 진행되고 있기도 하죠.


이용정보


위치 : 이수역 7번 출구 골든시네마타워 12층

혜택 : 아트나인과 잇나인 패키지 운영 중

현재 상영작 : 글로리데이, 비포선라이즈, 피아니스트 세이모어의 뉴욕소네트, 4등, 철원기행 등

www.artnine.co.kr

 


이달의 독립영화 추천

 

<피아니스트 세이모어의 뉴욕 소네트>

에단호크 감독과 천재 피아니스트 세이모어 번스타인의 만남. 예술계 거장으로부터 배우는 인생 수업과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에서 진짜 감동을 만날 수 있습니다.

 

<4등>

수영을 사랑하는 만년 4등 아들과 1등을 만들고 싶은 엄마 그리고 과거 수영천재라 불리던 코치의 만남. 1등만 기억하는 세상에 던지는 영화 4등의 강한 듯 따뜻한 메시지를 들어보세요.

 

<글로리데이>

"그 날 우리의 스무살은 잔뜩 구겨졌다" 찬란하게 빛나야 할 스무살. 그들의 구겨진 스물은 누가 보상해줄까요? 흔들리고 위태로운 스무 살 그들의 위~~대했던 날들을 함께 지켜봐주세요.



서울에서 찾을 수 있는 독립영화관들과 주목받고 있는 영화들을 추천해드렸는데요. 

독립영화나 예술영화가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잘 알려진 배우들이 독립영화에 참여하기도 하고 영화관에서도 영화해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마음을 열고 다양한 영화들을 직접 만나보세요!



공감꾸욱~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