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핫한 이태원부터 만화거리, 둘레길까지 '서울의 걷기 좋은 길'

by IBK.Bank.Official 2016. 5. 13.



건강과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운동 중 하나, 바로 '걷기'라고 합니다. 

걷기 열풍이 불면서 트레킹 여행을 떠나기도 하고 산책하기 좋은 길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멀리 가지 않아도 서울 도심에서 자연과 함께, 문화와 함께 걷기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서울의 걷기 좋은 길에서 우리 같이 걸어볼까요?



1. 봄에 가기 좋은 서울 둘레길 제6코스

 

서울에도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총 157km길이가 8개 코스로 나뉘어져 있으며, 초급부터 고급까지 난이도별로, 소요시간에 따라서도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서울의 둘레길은 시민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걷기를 즐기기 위해 코스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여기에 서울의 역사와 문화, 자연을 배울 수 있도록 코스를 구성하였습니다. 



출처 : 서울둘레길

 

8개의 둘레길 코스 중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곳은 석수역에서 출발해 안양천과 한강을 따라 걷는 6코스입니다. 전 구간이 평탄한 지형으로 수월한 편이며 하천과 한강을 만끽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서울 둘레길은 코스를 돌면서 28개의 스탬프도 받을 수 있고, 또 둘레길을 완주하면 완주증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도 챙기고 재미도 챙길 수 있는 서울 둘레길을 걸어보세요! 


서울 둘레길 더 보기 gil.seoul.go.k


서울시 둘레길 홈페이지를 통해 걷기 좋은 코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스별 이동거리나 시간, 난이도, 지도 등의 정보가 함께 기재되어 있는데요. 

혹시 둘레길을 처음 걸어보시는 분들을 위해 '둘레길 길동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주 일정 인원을 모아 둘레길 코스를 함께 걷는 프로그램으로, 참가비 없이 선착순으로 모집하고있는데요. 혼자 걷기 어렵거나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한번 시작해보세요! 



2.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이태원 우사단길


출처 : 한국이슬람교


이국적인 매력과 다양한 국적의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맛집들과 저만의 개성으로 발길을 잡는 하우스 맥주 전문점들이 있는 곳. 바로 이태원입니다. 


많은 이들이 찾는 이태원에도 걷기 좋은 길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우사단길'입니다. 사람들로 북적이는 이태원이지만 이슬람 중앙사원과 이국적인 음식점, 아기자기한 벽화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쉽게 접할 수 없는 이슬람 문화권의 거리를 걷다 보면 잠시 여행을 온 것 같은 느낌이 든답니다. 



3. 만화 마니아를 위한 강동구 만화거리


출처 : 강동구청


강동역과 천호역 사이에 조성된 강풀 만화거리. 강동구에 오랜 기간 거주해온 한국 대표 웹툰작가 강풀의 원작을 벽화 등 공공미술로 재구성한 거리입니다. 강풀의 만화에는 강동구가 배경인 장면들이 있는데요. 길을 걷는 동안 원작에 대한 감동도 떠올려보고 원작 속 그림을 배경으로 추억도 남길 수 있습니다.


특히 유명 만화가의 그림을 벽화로 재탄생 한 것뿐만 아니라 폐자재 소품을 활용한 것이 특징인데요. 다양한 시도가 돋보이는 거리로 앞으로 많은 주목을 받을 것 같네요. 



4. 한양으로 타임슬립! 숭례문 코스


출처 : 서울 한양 도성


한양도성 성곽길을 딸 걷는 순성길. 그 중에서도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숭례문 코스는 백범광장에서 숭례문을 지나 돈의문 터까지 이어지는 구간입니다. 


특히 이 구간에서 한양도성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는 곳이 세 군데 있는데요. 밀레니엄 서울힐튼과 SK남산빌딩 뒤쪽, 대한상공회의소 올리브타워로 이어지는 길가에 성벽 일부가 담장처럼 남아 있어 옛 조선의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이 걷고 할인 받는 '걷기 마일리지'


건강과 비만 예방 등을 위해 서울시가 걷기 마일리지를 도입했습니다. 모바일 앱을 다운받으면 걸음 수가 카운트되고, 수에 따라 할인쿠폰이나 선물을 증정하기도 하고 기부 등을 할 수도 있는데요. '걷기'에 익숙하지 않다면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한 마일리지 제도를 한번 이용해보세요! 

 

▶ 워크온 : 걸음 수에 따라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취약계층 지원도 가능합니다. 30만보 이상 걸은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서울 메트로 10일 이용권을, 365만보 달성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항공권을 선물합니다. 


 빅워크 10만 걸음을 걸으면 본인 이름으로 해외 아동에게 운동화가 선물됩니다. 



차와 사람이 많고 항상 바쁘게 돌아가는 듯한 서울. 

하지만 곳곳에 아름다운 자연을 벗삼아 걸을 수 있는 길들이 숨어 있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건강을 위해, 그리고 서울의 숨은 재미를 발견하기 위해 '서울의 길'을 걸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