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볼거리부터 먹거리까지, 5월 전국 축제 정복하기



특히 축제가 많은 5월. 막힌 고속도로와 인파를 뚫고서 겨우 도착한 축제장이 예상보다 재미가 없다면, 참 슬플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이렇게 좋은 날씨일 때 집 안에만 있을 수도 없는 일이죠. 


아직 여행지 선정을 못 하신 분이 계시다면 IBK가 추천하는 5월 축제들을 한번 참고해보세요. 아이들과 함께 부부끼리, 친구끼리 가기 좋은 전국 이색 여행지들을 모았습니다! 



1. 공룡 마니아인 아이를 위한 공룡엑스포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실컷 보고 놀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바로 올해로 4회를 맞는 경남 고성 공룡세계엑스포인데요. 



고성이 공룡으로 유명하다는 사실 아셨나요? 고성은 1982년 국내에서 최초로 공룡 발자국이 발견된 곳으로, 이후 공룡알 화석과 기록들이 계속 발견되어 ‘공룡나라’라는 별명도 갖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미국 콜로라도와 아르헨티나 서쪽해안과 더불어 세계 3대 공룡발자국 화석 산지로도 꼽히고 있죠. 


매년 열리는 것이 아니라 3~4년에 한 번씩 진행되는 만큼 꼭 들려야 할 장소로, 지구의 탄생부터 공룡시대의 환경과 생활 등을 아이들이 쉽게 배울 수 있는데요. 특히 올해는 야간개장을 진행, 관람객들은 전시관 야간 관람은 물론 대형 공룡 등과 공연, 루미나리에 등 오색불빛의 공룡나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일정 : 04.01 ~ 2016.06.12

장소 : 경남 고성군 회화면 당항포관광지 일원

홈페이지 : dino-expo.com



2.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찻사발 축제 




평소 무뚝뚝한 엄마 아빠라면 이날 만큼은 영화 ‘사랑과 영혼’의 주인공들처럼 다정하게 물레를 돌려보세요. 바로 경북 문경새재에서 열리는 <2016 문경전통찻사발축제>입니다. 올해로 17년째 접어드는 이 축제는 최우수축제로 선정되기도 하였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망댕이 가마를 바탕으로 전통 도자기 문화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도예명장 특별전과 한/중/일 다례시연, 전통발물레 경진대회, 찻사발 깜짝경매 등의 기획전시 및 특별행사가 열리며 일반 관광객들은 도자기 빚기, 불지피기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찻사발 외에도 문경새재와 드라마세트장 등의 볼거리와 함께 패러글라이딩, 명산, 온천 문화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휴향 문화들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여행코스입니다.  


일정 : 04.30 ~ 2016.05.08

장소 : 경상북도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홈페이지 : www.sabal21.com



3. 친구들과 과거여행을 떠나자! 한국민속촌 축제 


‘한국민속촌? 초가집만 가득한 재미없는 곳 아니야?’ 라고 생각했다면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한국민속촌에서 5월 한 달 내내 조선문화축제 ‘웰컴투 조선’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개성 만점 캐릭터와 함께 조선시대로 타임슬립을 떠나보는 이색 축제로, 친구들과 함께 찾으면 재미난 추억과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한국민속촌에서 유명한 꿀알바 ‘거지’부터 100만뷰의 주인공 장사꾼, 남심저격 기생 등 조선캐릭터 오디션을 통한 새로운 인물까지 총 22인의 캐릭터가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특히 관람객들이 직접 조선캐릭터가 되어볼 수 도 있는데요. 


호위무사 선발대회, 천하제일 머슴 선발대회등을 통해 분장도 해보고 경연에 참가해 선물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화려한 전통의상과 분장을 체험해보는 조선시대 기방문화체험은 특히 여성 관람객들에게 인기있는 프로그램으로 인생샷까지 남길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일정 : 04.09 ~ 2016.06.12

장소 :  경기 용인시 한국민속촌

홈페이지 : www.koreanfolk.co.kr



4. 색다른 힐링여행을 즐기는 대나무축제 



대나무는 사시사철 푸르지만, 가장 예쁜 풍경에서 즐기기에는 딱 지금이 제격인 것 같습니다. 대나무로 유명한 고장 전남 담양에서 이번 주말까지 대나무 축제가 열리는데요. 건강, 힐링여행을 테마로 잡고 있으신 분들에게 최고의 여행지가 될 듯 합니다. 


담양의 대표 여행지 죽녹원과 관방제림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대나무 축제에서는 소원패달기, 뗏목타기, 대나무활쏘기, 소망술담그기 등의 대나무 놀이등이 열리는데요. 먹거리로 유명한 전남 답게 정갈한 음식또한 맛볼 수 있습니다. 대나무 축제와 함께 담양의 유명 관광지인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 슬로시티, 소쇄원들도 함께 들려보세요!


일정 : 05.03 ~ 05.08

장소 : 담양 죽녹원, 관방제림 일원

홈페이지 : www.bamboofestival.co.kr



공감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