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해외 취업 성공하는 가장 빠른 지름길

by IBK.Bank.Official 2015. 10. 20.



청년 실업률의 증가와 직업의 세계화가 이어지면서 해외로 눈을 돌리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취업 성공 숫자도 조금씩 늘어나고 있으며, 국가의 폭도 점점 넓어지는 중입니다.


하지만 해외 취업은 정보 찾기부터 이력서 준비, 지원방법 등 국내 취업보다는 조금 어려운 방식인데요. 어느 것부터 준비해야 할지 망설여진다면, IBK가 준비한 해외 취업 알짜모음으로 해결해보세요!



1. 해외 취업사이트


월드잡플러스 worldjob.or.kr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취업사이트로, 해외 취업을 처음 도전하는 구직자나 인턴직을 찾는 학생들에게 좋은 정보가 많은 곳입니다. 취업은 물론 인턴, 창업, 봉사 등 폭넓은 해외진출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특히 화상면접 시스템이나 다국어 지원, 면접 학습, 국가정보 등 취업의 시작과 끝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드인 kr.linkedin.com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크로 불리는 링크드인은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사이트는 물론 인맥형성과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국어 서비스가 제공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주로 전문직 종사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취업하고자 하는 직장의 근무자를 찾아보고, 당담자와 메시지를 주고받고, 이력서를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IBK잡월드 www.ibkjob.co.kr




IBK잡월드는 구직자와 중소기업 간의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기업은행이 만든 중소기업 전문 취업사이트입니다. IBK잡월드에도 해외 취업과 관련한 구인정보를 찾아 볼 수 있는데, 채용정보 중 지역검색을 통해 아시아지역(일본, 중국, 대만 등)과 미국, 호주, 기타 여러 해외국가의 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 www.jobkorea.co.kr


대표 국내 취업사이트로, 해외의 취업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시아·중동, 유럽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등 흔하지 않은 지역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아시아 지역의 채용정보가 가장 많은 편이며, 국가 중에서도 도시별로 나누어져 있어서 정보 찾기가 수월합니다. 



2. 해외 취업을 도와주는 프로그램 




1. 정부해외인턴사업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009년부터 정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한국 대학생, 청년들이 해외기업 등에서 다양한 인턴활동을 하며 실무경험을 쌓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선발 시 취업 취약계층을 우대하며, 인턴 수행 후에는 취업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 KOTRA 글로벌마케팅 인턴프로그램


해외 취업에 필요한 교육 연수 후, 현지기업에 파견되어 실무를 배우는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입니다. 작년에는 5개국에 100명을 파견하여 44명이 해외취업에 성공하였으며, 특히 해외유망산업에 집중적으로 파견하였습니다. 2016년 모집은 내년 3월 중에 올라올 계획입니다.  



3. K-Move스쿨 


해외 취업 희망자를 위한 연수과정으로 만 34세 이하 취업자와  대학졸업(예정자)가 대상입니다. 단기(3~6개월)와 장기(6~12개월)프로그램이 있으며, 프로그램 내용은 어학 및 직무교육, 국내 및 해외 현지 연수, 고용계약 체결 등 취업지원부터 취업 후 정착까지 다양합니다.  



4. K-Move 멘토링  


해외취업 및 정착을 위한 준비사항 등을 멘토링을 통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력서작성이나 면접스킬 등 다른 곳에서 쉽게 배울 수 없는 노하우를 얻을 수 있습니다. K-Move 멘티는 연간 수시모집으로 진행되며,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멘토링 찾기와 신청이 가능합니다. 



5. GE4U


지방자치단체와 대학교가 주축이 되어 해당 대학 졸업자 혹은 예정자를 대상으로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제조업부터 비즈니스 전문가, 무역, 회계 등의 사무관리, IT, 방송,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을 진행합니다. 1인 최고 45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취업에 성공할 경우 정착 비용도 추가 지원합니다. 





해외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는 취업 사이트부터, 정부가 지원하는 다양한 인턴·취업 연수 프로그램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해외 취업 준비를 앞두고 고민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