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9월 4주



IBK기업은행, 미혼모 자립 돕는 ‘캥거루스토어 2호점’ 개점


24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서 캥거루스토어 2호점 개점식이 열려, 권선주 기업은행장과 말리홀트 홀트아동복지회 이사장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캥거루스토어는 미혼모를 채용해 기업에서 후원받은 육아, 여성용품 등을 판매하고, 수익금으로 미혼모를 지원하는 선순환 구조의 공익형 매장으로, 캥거루스토어 1호점은 지난 5월 경기 수원시 우만동에서 개점한 바 있습니다.



기업은행, 청년희망펀드 출시 내부 검토


6대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수탁은행에 포함되지 않은 IBK기업은행이 공익신탁 출시를 위한 내부 검토에 돌입하였습니다. 청년희망펀드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금마련을 위한 것으로 청년희망재단(가칭)의 청년일자리 사업지원에 사용됩니다. '펀드'와는 명칭과는 달리 가입원금과 운용수익 모두 돌려받을 수 없지만 가입자는 납부액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을 세액공제로 받게됩니다.  



IBK기업은행의 2015년 마지막 캠리는 뜨거웠다


9월 21일 서울 신촌 연세대 학생회관에서 IBK기업은행의 채용상담회가 열렸다. 9월 21일 서울 신촌 연세대 공학관 지하강당에서 IBK기업은행의 채용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약 200명 규모의 공학원 강당에는 정원을 초과한 인원이 몰려 일부 구직자는 뒤에 서서 설명을 듣기도 했습니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24일 서류접수를 마감하고, 2015년 하반기 신입행원을 채용합니다. 



기보-IBK기업銀, 혁신센터 관련기업에 6,000억원 지원


기술보증기금과 IBK기업은행,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22일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추천 기업에 6000억원까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IBK기업은행은 100억원을 기보에 특별출연해 협약보증으로 1000억원까지 우대지원하고, 최대 연1.0%p까지 금리우대를 추진합니다. 또 50억원을 추가 출연해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으로 중소기업들에게 보증료를 매년 0.2%p씩 5년간 지원하고 최대 연0.8%p까지 금리를 우대할 계획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