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예인도 반한 스케이트 보드 도전하기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5.09.25 07:00

본문



보드라고 하면 예전에는 스노보드가 먼저 생각이 났겠지만, 요즘에는 스케이트보드가 정말 대세로 떠올랐습니다. 넓은 판 아래에 바퀴를 달아 주행하는 스포츠로 운동용이나 이동수단으로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휴대하기 좋고 디자인이 다양해서 패션 소품으로 사용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떠오르는 취미인 보드의 다양한 종류와 기능, 그리고 반드시 알아야 할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국내 보더들의 증가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와 더불어 길거리 익스트림 3대 스포츠 중의 하나인 스케이트보드.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즐기기 시작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마니아 층의 스포츠로 여겨졌습니다. 우리나라 특성상 길이 평평하지 않고 울퉁불퉁한 아스팔트가 많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최근 들어 연예인이나 TV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보드가 널리 알려지게 되었으며, 이제는 주변에서도 보드를 취미로 삼는 사람들을 흔하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2. 보드의 종류를 알아보자 


트릭용으로 사용되는 스케이트보드 



스케이트 보드는 주행용이 아니라 이동수단에는 부적합하지만, 스케이트보드 묘기(트릭)를 부리기에는 최적의 종류이기도 합니다. 또 좁은 공간에서의 민첩성도 다른 보드들에 비해서 월등한 편이기 때문에, 보드장에서 구조물을 타고 날 듯이 묘기를 부리는 것도 스케이트보드만이 가능한 기술들입니다.


단 묘기를 위해 딱딱하고 작은 휠을 사용하기 때문에 장소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 도로를 주행하면 소음이 많이 발생하니 주택가나 소음이 민감한 곳은 피하도록 합니다. 



다양한 형태와 매력을 가진 롱보드


롱보드는 크기가 크다는 특징 때문에 모양과 크기가 가장 다양한 종류입니다. 다양한 형태만큼 그 용도는 정말 제각각인데요. 경사진 면을 타고 내려오는 다운힐과 자유로운 슬라이딩 트릭용인 프리 라이딩, 보드위 에서 스텝을 밟으면서 춤을 추는 댄싱, 보드의 몸체를 공중에 띄우는 본레스 등이 있습니다.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크루져보드


크기가 작고 가벼워 보드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보드이며, 디자인과 색상이 다양해서 패션 소품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주행을 위한 보드이기 때문에 부드러운 바퀴를 사용하고, 간편한 휴대성과 귀여운 디자인이 많아 보드를 처음 접하는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종류입니다.


방향전환도 민첩해서 인파가 많은 곳에서 타도 좋으며, 스케이트보드 만큼은 아니지만, 기초적인 묘기 기술도 가능합니다. 



3. 보드 이용 시 주의사항은?



- 최근 저렴하고 예쁜 디자인의 크루져보드가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드도 스포츠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안전성이나 구름성을 생각해 저가형 보드는 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스케이트보드 장(X-게임장)에서 타는 것이 가장 좋으며, 조금 멀리 나가더라도 넓고 바닥이 고른 장소에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 보드가 보기에는 쉬운 듯 하지만, 빠른 속도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크기도 합니다. 손목보호대와 팔꿈치보호대, 무릎보호대 등을 착용하고, 특히 머리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헬멧을 착용하도록 합니다. 


- 균형을 잃었을 때는 팔보다 등으로 먼저 착지하도록 하고, 몸의 긴장을 푼 상태에서 최대한 큰 동작으로 굴러야 부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보드의 종류와 특징,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평소 스케이트 보드에 관심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공감꾸욱~↓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