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대학생 여름방학 계획, 가장 알차게 보내는 방법

by IBK.Bank.Official 2015. 7. 6.




대학생 여러분들, 여름방학 계획은 모두 세우셨나요? 여름방학 기간에 주로 어학 공부나 자격증 취득, 아르바이트하는 학생들이 많을텐데요. 물론 취업공부나 아르바이트도 좋지만 대학생활에 동기부여가 될 수있는 색다른 일들을 경험해보길 추천합니다.


특히 지금이 아니라면 결코 누릴 수 없는 대학생만을 위한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몇 가지를 추천해 드리니 여름방학 계획에 참고하세요.



전국 방방 곳곳을 누비는 기차 여행, 내일로





대상 : 여행 출발일 기준 만 25세 이하


티켓가격 : 5일권(56,500원), 내일로 7일권(62,700원)


운영기간 : 하계 6월~ 8월말 까지


구매장소 :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내일로 예매 홈페이지, 철도역 창구


내일로는 KTX를 제외한 우리나라의 모든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유 이용패스로, 만 25세 이하만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기차여행입니다.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호, 누리로, 무궁화호 열차 (O-train등의 관광전용열차 제외)를 자유롭게 탑승할 수 있으며 내일러들은 투어나 관광지 입장 등에서 제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청춘들의 뜨거운 도전, 국토대장정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는 말처럼, 젊으니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국토대장정입니다. 하루에 7~8시간 동안 땡볕 아래에서 걷다 보면 한 단계씩 성장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죠.


파주 임진각-해남 땅끝마을까지 종단하는 루트부터 백두산, 제주도, 울릉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국토대장정 신청에 앞서 각 프로그램의 코스와 일정, 진행 내용 등을 살펴보고 자신의 체력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KY 제25기 통일 희망 대장정


일정 : 7월 6일~20일 (총 14박 15일)

루트 : 포항 호미곶 - 정동진 - 고성 통일 전망대

대상 : 만 19세~25세 남녀


분단 70주년을 맞이하여 SKY통일희망대장정이 열립니다. 통일을 기원 400km 종주와 함께 통일 전망대와 DMZ박물관, 6.25전쟁 체험 전시관 등을 탐방합니다.


YGK 제주도 문화탐방 대장정


신청기간 : 7월 15일까지

일정 : 8월 3일~12일 (총9박 10일)

대상 : 만19세 이상 ~ 연령제한 없음


제주도 100km행진, 한라산 등반, 문화탐방 및 다양한 레저 체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누는 즐거움, 봉사활동




평소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았다면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직접 실천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봉사단 내 단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사회복지단체를 통한 일일봉사 등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해보세요.


SK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 2015년 여름방학 계절학교 및 캠프


SK텔레콤의 자원봉사단 써니는 현재 매년 5만명 이상의 대학생이 참여하는 최대의 대학생 자원봉사단입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하계 두드림 계절학교’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하계 고사리캠프’가 열립니다. 봉사활동 장소는 신당종합사회복지관이며, 7월 22일까지 모집을 받습니다.


1365 자원봉사


전국의 자원봉사 정보를 한곳에 모아 자원봉사 검색과 신청, 확인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원봉사 실적관리와 함께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봉사활동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VMS)


전국 각지의 사회 봉사단체가 가입되어 있어 자원봉사 실적이 적립되고 실적조회도 실시간으로 가능합니다. 입학, 취업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 자원봉사 실적 인증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경험자의 생생한 이야기가 필요하다면, 멘토링




멘토링이란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진 멘토에게 1:1 지도와 조언을 얻는 과정입니다. 멘티들은 멘토들에게 정보만 얻는 것이 아니라, 고민도 해결하며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소셜 멘토링 잇다


취업준비생이나 대학생들이 현재 각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멘토에게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1:1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입니다. 각 멘토의 가능분야와 간단한 소개, 이력 등을 참고해 원하는 분야의 멘토를 찾고 질문을 남길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휴먼네트워크 멘토링포털


자신이 직접 멘토가 되어 교류할 수도 있고, 멘티로 신청하여 멘토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멘토링 포털에 회원가입 후 멘토링 지원서를 등록해 신청을 하면, 선발을 통해 각 멘토와 멘티를 선발합니다.



읽어 보시면서 가장 끌리는 계획은 어떤 것인가요? 소개해드린 여러 프로그램들로 멋진 대학생 여름방학 계획을 만들어보세요.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