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6월 5주

IBK기업은행 '희망송' 광고캠페인 두 번째 시리즈 공개


IBK기업은행은 캐릭터와 노래를 활용한 ‘희망송’ 광고 캠페인의 두번째 시리즈를 이달부터 선보입니다. 이번 TV광고는 ‘희망을 키우는 평생은행’ 슬로건을 통해 희망금융(HOPE) 실현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광고 영상 속에서 기업은행의 대표 캐릭터 ‘희망로봇 기은센’은 고객의 꿈을 가장 가까이에서 응원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참! 좋은 캐시백플래티늄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이 이용금액에 따른 캐시백과 프리미엄서비스를 제공하는 ‘참! 좋은 캐시백플래티늄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이 카드는 건당 이용금액에 따라 ▷5만원 미만 0.5% ▷5만원 이상 0.7% ▷10만원 이상 1.0% ▷20만원 이상 1.5%를 캐시백해 준다. 특히 캐시백 금액에 한도가 없어, 큰 금액을 결제하는 경우 유리합니다.



'연평해전' 마케팅 통했다…기업은행 연평해전 상품 매진


기업은행이 연평해전을 이용한 마케팅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관련상품이 잇따라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5월22일 500억원 한도로 연평해전 통장을 출시하였고, 출시 4일만에 판매가 완료되어 1,500억원으로 증액하였습니다. 또 연평해전을 IBK기업은행 카드로 예매할 경우 선착순 5,000명에게 티켓을 한 장 더 주는 행사도 29일 마무리 됐습니다.



기업은행, 자동화기기 현금 인출시 수수료 가장 저렴


IBK기업은행이 다른 은행 자동화기기로 현금을 인출할 경우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주요 시중은행 7개사의 인출수수료 현황을 조사한 결과 마감 이후 타은행 자동화기기로 현금을 인출할 경우 수수료는 700원에서 1천원까지 부과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같은 은행에서 '마감 후 인출할 때'는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기업은행을  제외한 나머지 6개사는 500원으로 금액이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