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돈 모으는 습관, 2030 취향 저격 이색 금융상품

by IBK.Bank.Official 2015. 3. 10.



어디인가 어수룩한 매력의 사회초년생부터 어느덧 직장생활의 각이 보이는 30대에 이르기까지 2030의 청춘에게 여전히 어렵고 난해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재태크와 관련한 금융 문제! 시도 때도 없이 바뀌는 것이 세금제도요, 불쑥 날아와 지난달 나의 화려했던 카드 긁기 신공 무용담을 열거하는 것이 카드명세서 입니다. 무엇하나 반가울 리 없고 부담과 걱정만 늘어가는데... 


‘언제 결혼하지?’


‘차는 언제 사고?’ 


‘여행도 떠나고 싶은데 갈 수 있을까?’


시간과 상대가 필요한 문제이기도 하지만 뭐니 뭐니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머니, ‘돈’.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뻔한 재테크, 금융 상품은 명함 내밀기 조금 부끄러운 대학생, 사회초년생, 직장인 2030 취향에 영점조준 헤드샷을 과감히 선사할 취향 저격 돈 모으게 도와줄 이색 금융 상품 3가지! 



1. 

들어는 보셨을까? 알아서 저축해주는 적금, 

IBK알뜰살뜰자유적금



IBK 기업은행에서 고객이 선택한 적립방법에 의해 자동 입금되는 적금으로 인기가 높은 상품입니다. 신용/체크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고객이 선택한 두 가지의 적립 방법 중 하나에 따라 돈을 입금해 저축하게 해줍니다. 


방법 1은 정액 적립입니다.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500원부터 10만 원 이하까지 천원 단위로 설정하여 적금에 알아서 부어줍니다.

방법 2는 잔돈 적립입니다. 천원 미만 잔돈 옵션과 1만 원 미만 잔돈 옵션으로 신용/체크카드를 통해 결제 할 때마다 잔돈을 기준으로 적금을 부어줍니다. 


1,300원 카드 결제를 했다면 700원 적금 적립, 13,000원 카드 결제를 했다면 7,000원을 적금에 붓는 식입니다. 임의 적립도 가능하지만 내가 카드를 쓸 때마다 알아서 적금에 부어주는 기발한 금융상품이라는 점이 참 흐뭇하죠? 




2. 

보안카드 No, 스마트폰 바로 결제 출금  

IBK ONE페이



모바일 결제, 통장이 대세인 요즘! 아직도 모니터 앞에서 은행 업무와 쇼핑몰 결제로 시간을 보내고 있나요? 그렇다면 과감히 모바일 지갑으로 갈아타세요. 


IBK ONE페이는 내 스마트폰 번호에 가상계좌를 연결,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전자지갑” 역할을 하는 서비스 입니다. 기존 기업은행 계좌와 연동해서, 필요한 만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스마트폰으로 충전과 환급을 할 수 있습니다. 


잔액 범위 내에서 스마트폰 번호만으로 송금하고, 모바일쿠폰 구매/직거래결제도 이용할 수 있으며 계좌번호와 보안카드 없이도 송금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CD/ATM, 제휴기기에서 현금인출까지 가능하니 잘 설치한 앱 하나가 열 카드, 통장 부럽지 않다는 사실!




3. 

남이 쓰면 사치, 나만 쓰면 가치. 

2030의 프리미엄 카드 BLISS.5



나도 지갑에서 당당히 꺼내고 싶지만 결제금액 기준은 한참 미치지 못해 그저 바라만 봐야 했던 프리미엄 카드!


2030을 위한 저렴한 연회비에 딱 내 스타일인 프리미엄 카드가 나왔으니 그것이 바로 야심찬 IBK BLISS.5 카드 입니다. 연회비 내게 해서 미안하다고 그에 버금가는 프리미엄 바우쳐 혜택을 제공하고, 우리 인생에 역마살 짙게 끼인 건 어떻게 알았는지 여행과 레저에 특화된 프리미엄 서비스와 항공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카드가 예뻐서 블링블링해 보이는 BLISS.5의 디자인은 덤이죠. 여러 장의 카드로 혜택에 따라 돌려쓰는 ‘급한 불 끄기’ 전략은 이제 그만~ 깔끔하게 하나로 집중해서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확실히 이익입니다.




좋은 금융 상품에는 다 이유가 있고, ‘음, 좀 색다른데?’ 싶은 이색적인 상품들도 다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이용자의 편리와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는 점이죠. 그런 점에서 맹목적인 재테크, 금융 상품을 쫓지 말고 본인의 소비 스타일과 재테크 스타일에 대해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남들 하는 대로 하면 되겠지 묻지도 따지지도 않다가는 계좌가 해롱해롱 듣지도 말하지도 못하는 날이 옵니다. 오늘 소개한 금융상품을 통해 경제관념 가득한 2030 청춘이 되시길 힘차게 응원합니다. 氣UP~!!!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