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2월 2주



IBK기업은행,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문화콘텐츠 관련 중소기업과 창업을 지원을 위한 전용 대출상품을 개발하고 판로개척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에 ‘IBK기업은행 콘텐츠협력센터’를 설치해 중소기업의 어려움 해소를 지원하기로 했다.



[은행권 핀테크 앞으로]IBK기업은행, 통합플랫폼 ‘원뱅크’ 구축…인터넷전문은행 설립 계획

권선주 기업은행장은 지난해 말 기자간담회에서 “창구에서 취급하는 대부분의 상품을 스마트폰에서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 전문은행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출범시킬 것”이라며 이미 핀테크 사업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6월 선보이는 ‘IBK 원뱅크’ 통합 플랫폼을 바탕으로 자회사 형태의 인터넷 전문은행 설립 계획도 세웠다. 실제 권 행장은 “인터넷 전문은행을 자회사 형태로 출발하려 한다”며 설립 의지를 내비친 바 있다.



햇살론 심사규정, 취급은행마다 조금씩 달라...햇살론대출자격 제대로 알아야

IBK저축은행은 IBK기업은행에서 100% 출자한 자회사로 출범해 업계에서 가장 낮은 햇살론 금리 연8~9%대로 서민자금, 저신용자(6등급 이하), 저소득자(연간 3000만 원 이하)들의 대표적인 신용대출브랜드 ‘햇살론’을 판매하여 대출자들의 이자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IBK기업은행 ‘BLISS.5카드’, 매년 10만원 상품권 혜택·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IBK기업은행은 연회비 10만원으로 실용적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BLISS.5카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카드에 가입하면 10만원 상당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이나 패밀리레스토랑 외식 통합상품권(10만원), 신라면세점 선불카드교환권(10만원), TOP포인트 적립(8만점) 중 1개를 매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IBK저축은행, 흑자전환 성공…“수익구조 다각화 모색”

IBK저축은행 관계자는 “올해 지역 최강 중소서민금융기관 도약을 목표로 햇살론 전담센터 운영, 중금리 신용대출 및 중소상공인 대상 신상품 출시 등 서민금융 분야를 강화할 것”이라며 “방카슈랑스, 카드사업부문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등 수익구조 다각화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