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2월 2주

by IBK.Bank.Official 2015. 2. 16.



IBK기업은행,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문화콘텐츠 관련 중소기업과 창업을 지원을 위한 전용 대출상품을 개발하고 판로개척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에 ‘IBK기업은행 콘텐츠협력센터’를 설치해 중소기업의 어려움 해소를 지원하기로 했다.



[은행권 핀테크 앞으로]IBK기업은행, 통합플랫폼 ‘원뱅크’ 구축…인터넷전문은행 설립 계획

권선주 기업은행장은 지난해 말 기자간담회에서 “창구에서 취급하는 대부분의 상품을 스마트폰에서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 전문은행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출범시킬 것”이라며 이미 핀테크 사업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6월 선보이는 ‘IBK 원뱅크’ 통합 플랫폼을 바탕으로 자회사 형태의 인터넷 전문은행 설립 계획도 세웠다. 실제 권 행장은 “인터넷 전문은행을 자회사 형태로 출발하려 한다”며 설립 의지를 내비친 바 있다.



햇살론 심사규정, 취급은행마다 조금씩 달라...햇살론대출자격 제대로 알아야

IBK저축은행은 IBK기업은행에서 100% 출자한 자회사로 출범해 업계에서 가장 낮은 햇살론 금리 연8~9%대로 서민자금, 저신용자(6등급 이하), 저소득자(연간 3000만 원 이하)들의 대표적인 신용대출브랜드 ‘햇살론’을 판매하여 대출자들의 이자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IBK기업은행 ‘BLISS.5카드’, 매년 10만원 상품권 혜택·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IBK기업은행은 연회비 10만원으로 실용적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BLISS.5카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카드에 가입하면 10만원 상당의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이나 패밀리레스토랑 외식 통합상품권(10만원), 신라면세점 선불카드교환권(10만원), TOP포인트 적립(8만점) 중 1개를 매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IBK저축은행, 흑자전환 성공…“수익구조 다각화 모색”

IBK저축은행 관계자는 “올해 지역 최강 중소서민금융기관 도약을 목표로 햇살론 전담센터 운영, 중금리 신용대출 및 중소상공인 대상 신상품 출시 등 서민금융 분야를 강화할 것”이라며 “방카슈랑스, 카드사업부문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등 수익구조 다각화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