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뉴스톡

IBK 기업은행 소셜타임즈 32호

by IBK.Bank.Official 2014. 10. 1.




스마트폰 확산과 함께 고객은 장소와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Brett King 저서의 'Bank 3.0'에서 "뱅킹은 필요하지만, 은행은 꼭 필요하지 않은 모바일 뱅킹 시대가 올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은 올 2010년 1월 '스마트 뱅킹'을 시작으로 계좌 거래내역, 카드 사용내역을 무료로 알려주는 ONE알림, 모이고 흔들면 금리가 올라가는 흔들어적금과 같이 다양한 스마트금융 앱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선하기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요. 여러분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지금 바로 IBK블로그에서 '스마트금융'을 이용하는 고객의 의견을 인포그래픽으로 확인하세요.





서울 걷기 좋은 코스로 보는 흔들어예금 실전편, 이 코스의 스탬프는 총 몇 개일까요?

정답은 IBK페이스북에서 확인하세요.





우크라이나 3인조 밴드 브루넷 샷 블론즈(Brunettes Shoot Blondes)의 'Knock Knock' 뮤직비디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가수 싸이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로 세계적인 스타가 되었는데요. 이 우크라이나 밴드는 싸이까지는 아니더라도 뮤직비디오 덕에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애플사의 아이폰 6대와 아이패드 4대, 아이팟 1대, 맥북 3대로 총 14대를 이용해 만들었는데요. 2분 20초의 긴 호흡 동안 애플 제품 14대 화면을 옮겨가며 실시간으로 벌어지는 토끼남자와 여자의 러브스토리는 CG 없이 기막힌 타이밍을 이용해 제작되었습니다. 브루넷 샷 블론즈의 좋은 노래와 함께 감상해 보세요.





프랑스의 법관이자 미식 평론가인 장 앙텔므 브리야 사바랭(Jean Anthelme Brillat- Savarin)은 "새로운 요리의 발견이 새로운 별의 발견보다 인간을 더 행복하게 만든다."라고 했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음식을 찾아 고민하는 여러분께 IBK푸딩 페이스북을 소개합니다. 일반적인 파워 블로그 추천 맛집은 사례금이나 음식을 무료로 먹고 쓴 사례가 많아지면서 신뢰도가 떨어진지 오래입니다. IBK푸딩 페이스북이 소개하는 맛집은 전국에 있는 기업은행 직원이 직접 먹고 보고 추천하는 음식점으로 신뢰도가 꽤 높은데요. 


전국 방방곡곡의 숨겨진 추천 맛집 음식 사진으로 한 번 방문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IBK푸딩 페이스북에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SNS를 이용해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건 이젠 생활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때론 모두에게 공개되는 SNS에 올리기 부담스러운 경우도 있는데요.


플라바(Flava)는 텍스트, 사진, 동영상, 현재 위치, 음성녹음, 링크URL뿐만 아니라 검색을 통해 좋아하는 책, 음악, 영화 등을 기록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상황과 주제에 맞는 아이콘과 #해시태그*를 지정할 수 있어 아이콘 태그별, 검색을 통해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작성한 게시물은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외부로 공유할 수 있으며, 이메일, 메시지, 카카오톡, 라인으로 간단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플라바의 아쉬운점은  250MB(사진 기준 약 1,000여장 저장 가능)를 기본 저장 공간으로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필요에 따라 앱 내 플라바스토어(FlavaStore)에서 저장 공간 외 부가적인 서비스를 추가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클라우드를 이용해 안전하게 백업이 가능하고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편의 등 서비스에서 아쉬운 마음을 달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련된 UI/UX를 제공하는 스마트한 다이어리 앱을 찾으신다면 플라바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해시태그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검색의 편리함을 위해 도입된 것으로 '#' 뒤에 특정 단어를 넣어 해당 단어와 연관된 글, 사진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