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뉴스톡

IBK 기업은행 소셜타임즈 29호

by IBK.Bank.Official 2014. 8. 20.


해외여행 시 여행하는 나라의 화폐를 관심있게 살펴본 적 있으신가요?

눈썰미 있는 여행자라면 그 나라의 관광명소를 화폐에서도 볼 수 있다는 것을 눈치를 챘을 것 같은데요, 이렇듯 화폐를 통해 여행하는 나라의 관광지뿐만 아니라 역사, 인물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화폐로 떠나는 세계 여행'시리즈는 화폐를 통해 알 수 있는 다양한 각국의 정보 중 관광명소를 담고 있는 화폐를 테마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여행자에게 유용한 기사가 되기를 바라며, 각 나라의 화폐를 통해 여행을 떠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여행지는 러시아의 1,000루블 속 관광 명소인 '성 요한 세례 교회(St john Baptist church)'입니다. 성 요한 세례 교회가 있는 야로슬라블(Yaroslavl)은 수도 모스크바(Moscow)에서 북동쪽으로 약 250km 떨어진 곳으로...


IBK블로그에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답이 정답인지 IBK페이스북에서 확인하세요.



미국 워싱턴DC 소재 ALS협회가 ALS -근위축성 측삭경화증 일명 루게릭 병-의 치료법을 개발하고 돕고자 바이럴 마케팅 방식의 모금 운동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행사 참가자는 얼음물이 담긴 물통을 준비해 자기 머리에 뒤집어쓴 후, 지인 3명을 지목합니다. 지목된 3명은 24시간 안에 얼음 물통을 뒤집어 쓰지 않으면, 100달러를 ALS에 기부하는 것이 조건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미디어를 통해 영상이나 인증샷을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해외 유명한 정치인, 기업인, 연예인들이 이에 참여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빌 게이츠(Bill Gates)는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거(Mark Zuckerberg)가 아이스 버킷 챌린지 후 자신을 지명하는 영상을 보고 난 뒤, 자신이 직접 설계하고 제작한 장치를 이용해 차가운 물벼락을 맞는 영상을 올려 누리꾼의 열렬한 환호를 얻고 있습니다.


NBA 농구 선수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가 아이스 버킷 챌린지 이후 지목한 버락 오바마(Barack Obama)대통령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 미션을 수행 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외로움을 달래며 밥을 먹는 싱글족, 또는 같은 관심사로 대화하며 밥을 먹고 싶은 사람에게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공하는 소셜다이닝 서비스 '집밥(zipbob.net)'을 소개합니다.


소셜다이닝 '집밥'은 1,000여 개가 넘는 다양한 모임이 진행되고 있으며, 만남에서 1/n로 돈을 걷는 어색한 분위기를 방지하기 위해 선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집밥'은 '함께 모여 먹는 밥이 진정한 집밥'이라는 모토로, 대한민국 모든 사람이 식구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혼자 밥 먹기 외로운 여러분 우리 함께 소셜다이닝해요.


홈페이지 : http://www.zipbob.net





남 주기엔 아깝고, 내가 갖기엔 짐인 '중고물품'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① 적당한 판매 가격을 위해 포털 사이트 검색하고, ② 판매 할 제품 사진 촬영 후, ③ 가입한 사이트에 판매글 작성, ④ 구매희망자와 협상, ⑤ 거래 완료(직거래 또는 택배 배송)

이렇게 한 번에 마무리가 된다면 다행이지만, 판매가 안 될 경우에는 위 과정을 계속 반복해야 하는데요.


이런 번거로움을 수수료 10,000원으로 해결 해 주는 생활밀착형 중고거래 APP '셀잇 Sell it'을 소개합니다. 

① 셀잇Sell it이 제안한 판매 가격을 수락하고, ② 셀잇Sell it에서 보내준 상자에 물건을 담아, ③ 셀잇Sell it에 보내면 끝.


판매와 관련된 모든 과정은 셀잇 Sell it이 대신하며, 14일 동안 구매자가 없으면 셀잇 Sell it이 판매 가격으로 매입하여 판매자의 중고제품 처리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해결해 줍니다. 

중고물품을 판매 할 사람이라면, 셀잇 Sell it 앱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셀잇(Sell it)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 ㅣ 앱스토어




1. NAVER 앱을 실행 검색창에 있는 마이크 모양 아이콘 클릭!



2. 코드 아이콘을 클릭 후 소셜타임즈 해당 QR코드 스캔.



1. DAUM 앱을 실행 검색창에 있는 마이크 모양 아이콘 클릭!



2. 코드 아이콘을 클릭 후 소셜타임즈 해당 QR코드 스캔.


이 외 구글스토어 또는 APP스토어에서 'QR코드(리더)'를 검색 후

전용 스캔 APP설치 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