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9월 2주

by IBK.Bank.Official 2014. 9. 15.


IBK기업은행, 하반기 신입행원 200명 공개 채용

IBK기업은행(행장 권선주)은 2014년 하반기 신입행원 200명을 채용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 받고 서류심사와 필기시험, 실무 및 최종면접을 거쳐 12월 초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모집 분야는 일반과 IT, 전문 분야로 나뉘며, 전문 분야는 기술금융·자산운용·리스크·IB 관련 실무 경력자를 대상으로 한다. 기업은행은 취업준비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입사지원서에 어학점수와 자격증 기재란을 없앴다.



10월 중 3일간 기업은행의 모든 거래 정지된다

기업은행의 모든 거래가 중지된다. 4일 기업은행에 따르면 전산시스템 전환 작업으로 인해 10월 3일(금)부터 10월 5(일)일까지 연휴 3일간 체크카드·인터넷뱅킹·원뱅킹·텔레뱅킹·자동화기기 등을 통한 결제·출금·이체 모든 금융거래가 중단된다.



기업은행, 10월께 ‘오버행 이슈’ 해소 전망

기업은행이 오는 10월 중순께 '오버행 이슈'를 해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연초 이후 47% 상승, 은행 가운데 최고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연초 이후 주가가 오른 이유로는 수익성과 성장성의 턴어라운등, 수도권 부동산경기에 민감한 영업이익 구조, 고정금리대출 비중이 높고 시장 금리에 빠르게 연동되는 중금채 조달 비중이 높아 금리인하에 따른 마진방어에 유리한 점, 국책은행의 특수성으로 인한 배당확대 가능성 등이 여전히 유효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기업銀 순익 수직상승.. 1조클럽 재가입 눈앞

IBK기업은행이 올해 상반기에만 6000억원이 넘는 순이익을 내면서 올해 '1조클럽'에 다시 이름을 올릴 가능성이 커졌다. 순이익 1조원 클럽 가입 전망으로 기업은행 주가도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1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시장에서 예측하는 기업은행의 올해 당기순이익은 1조146억원이다.

중소기업 중심의 대출수요가 견고하고, 고금리 회사채 만기로 조달금리가 하락하면서 순이자마진(NIM)도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