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스마트 뱅킹의 새로운 장을 연 IBK 화상상담센터

by IBK.Bank.Official 2014. 8. 5.



IBK 기업은행에서는 국내 최초 그리고 금융권 최초로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는 IBK 화상상담센터를 2013년 7월 2일에 시작했습니다. 

스마트폰은 물론 PC, ATM 그리고 영업지점의 화상부스 등 여러곳에서 화상을 통한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채널통합 상담센터인데요. 

이 서비스로 고객님들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화면을 통해 은행 직원들과 얼굴을 마주보고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의 화상상담센터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금융권 최초의 채널통합 화상상담센터




국내 최고 스마트뱅킹 서비스 IBK화상상담센터의 특징을 한번 살펴볼까요?


스마트폰 : 스마트폰에서 ‘IBK화상상담센터’ 어플 다운로드 후, 상담신청

PC(인터넷) : 기업은행 홈페이지 내 ‘화상상담센터’ 클릭 후, 상담신청

화상부스 : 화상부스가 설치된 영업점 방문하여 상담신청 (강남역, 구로디지털중앙, 마들역, 홍대역, 올레플라자수원)

화상ATM : 화상ATM이 설치된 365코너 및 영업점을 방문하여 상담신청 (센텀시티 365코너, 구월동지점 점내코너)


화상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화상부스와 화상 ATM의 경우 설치 영업점을 방문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IBK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IBK고객센터 : 1566-2566, 1588,2588)



IBK 기업은행 화상상담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실시간 화상상담을 통해 기업은행의 전문상담원이 은행에 방문해야 했던 상담서비스를 은행에 가지 않아도 안전하고 빠르게 상담이 가능합니다. 

또한, IBK화상상담센터는 다양하고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화이트보드, 자료공유 서비스는 상담을 하는데 더욱 편리하게 해줍니다.


화상통화 : 실시간 화면으로 상대방 얼굴을 보며 통화

자료공유 : 상품 리플렛이나 자료를 전달 또는 공유

화이트보드 : 서로 공유한 화면에 간단한 메모나 필기 입력

채팅상담 : 영상 및 리플렛을 보면서 채팅



IBK화상상담센터는 수화 상담이 가능하다?





IBK화상상담센터는 청각장애인 고객님의 편리한 은행 업무를 위해 스마트폰, PC 및 영업점에서 '수화상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에서 'IBK화상센터'어플을 다운받은 후 신청하거나 PC에서는 IBK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수화상담'을 신청하시면 전문 수화 상담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국 영업 지점에 설치된 직원용 IP 영상전화기를 활용하여 영업점에 방문 시 수화통역을 통해 은행 업무를 도와드립니다. 


다음은 IBK화상상담센터 영상입니다.





영상 재밌게 보셨나요?

익숙하진 않지만, 영업점에 직접 가지 않아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IBK화상상담 서비스, 

IBK 고객이라면 활용해 보세요 ^^ 




IBK화상상담센터 어플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