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월드컵 TV 중계도 보고, 살도 빼고! 쇼파 스트레칭 4가지

by IBK.Bank.Official 2014. 6. 17.



6월 13일 브라질 vs 크로아티아 경기를 시작으로 2014 브라질 월드컵, 그 대장정이 시작되었습니다. 18일 오전 7시에는 우리나라와 러시아의 경기가 있습니다. 두근두근 본방사수 할 준비가 되셨나요? 


그런데 한국과 시차가 많이 다르다보니 알제리전은 한국시간으로 23일 월요일 새벽 4시, 벨기에전은 27일 새벽 5시로 모두 졸음이 밀려오는 시간대에 경기가 진행되네요. 이럴때! 졸지 않고 깨는 방법, 쇼파에서 운동을 하면서 경기를 보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야식 소화를 위해서도 좋고요~ 


지금부터 월드컵 본방사수를 위한, 쇼파에서 할 수 있는 운동법 4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똥배는 이제 그만, 아랫뱃살 빼는 운동 “다리 올리기”



첫번째 운동은 쇼파에 앉아서 다리 올리기 운동입니다. 특히 여성분들, 아랫배에 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인 경우 많으시죠? 이 다리 올리기 운동은 하복부 살을 빼는데 아주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쇼파 앞쪽에 앉으셔서 팔꿈치까지 팔을 기대고 다리를 들어주세요. 처음에는 10번씩 3세트 하시고 차차 횟수를 늘려가시면 아랫뱃살이 쏙~ 똥배는 오늘부로 안녕~할 수 있습니다.



2. 여름철 최대 고민, 팔뚝 살 빼기 “삼두 운동”



두번째 운동은 여름철 최대 고민인 팔뚝 살을 뺄 수 있는 운동입니다. 일명 “삼두 운동”입니다. 삼두운동은 쇼파 끄트머리에서 두 팔로만 온 몸을 지탱하면서 시작합니다. 팔 끝을 세워 뒷꿈치에 몸의 무게를 실은 뒤 양팔로 바닥에 앉았다 일으켜 세웠다를 반복하세요.

생각보다 어려운 운동, 쉽게 팔뚝살이 빠지지 않아요~ 조금 고통스럽더라도 팔뚝 지방을 불태워봅시다!



3. 복부와 허벅지 안쪽 살을 빼주는 “가위치기 운동” 



가위치기 운동은 복부와 동시에 허벅지 안쪽 살을 자극해주는 운동입니다. 쇼파에 비스듬히 기대 앉아서 위 아래로 다리를 가위 교차 되는 것처럼 한쪽 씩 들어주세요. 이 때 한 다리를 들어 올리는 시간은 천천히 5초동안, 그리고나서 5초동안 정지해 주세요. 반대편도 번갈아가면서 운동 해 주시고 10회 반복 하세요.

조금 더 허벅지 살을 빼고 싶다면 위 아래 방향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양 옆으로도 다리를 벌렸다 오므렸다를 반복해보는 것도 좋겠죠?



4. 전체적인 복근을 잡아주는 “다리 당기기 운동”



다리 당기기 운동은 전체적인 복근을 잡아주는 운동입니다. 첫 번째 다리 올리기 운동은 위 아래로 다리를 들어 올렸다면 이 운동은 접었다 폈다를 반복해주는 운동입니다.

쇼파 끝 쪽에 자리 잡고 앉아서 배에 힘을 주고 다리를 쭉 당겨주세요. 이 운동 역시 10번씩 3세트를 기본으로 하시고 차차 늘려가세요.



이번 2014년 월드컵, 태극전사들을 응원하면서 내 몸도 함께 가꾸어 봅시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