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새는 돈을 막는 생활 속의 TIP!

by IBK.Bank.Official 2013. 12. 20.

 

새는 돈을 막는 생활 속의 TIP!

당신이 돈을 모으지 못하는 이유 10가지를 버리세요!

 

 

 

 

 

 

1. 은행 수수료는 돈이 아니다?

 

500원부터 시작해서 많게는 2,000원까지 빠져나가는 은행 수수료. 큰돈이 아니라는 이유로 수수료가 빠져나가는 것에 대해 대수롭게 생각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쓸데없이 새어나가는 돈을 막기 위해 은행 수수료 면제 통장에 가입하거나 급여 통장을 이용하여 수수료를 면제혜택을 받아보세요. 

2. 밥값의 절반인 편의점 간식거리를 좋아한다.

 

과자부터 시작해서 초콜릿, 아이스크림, 유제품 등 심심한 입을 달래줄 편의점 간식거리를 즐겨 찾고 계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이제 그만!

 

하루, 이틀, 일주일, 그리고 한 달 동안 편의점 간식거리로 군것질을 한다면 적어도 10만 원 이상은 소비하게 될 텐데요. 몸에도 좋지 않은 인스턴트 식품으로 상당한 비용이 지출되고 있다는 점!  

 

 

3. 외식이나 배달음식을 즐긴다.

 

 

꿀꿀한 기분을 달래 주기 위해 외식이나 배달음식을 즐기고 계시진 않으셨나요? 상사의 잔소리가 지겨워 집에 가는 길 떡볶이 삼천 원 치, 업무 스트레스로 폭식을 즐겨하며 치킨 한 마리와 족발 시키기, 날씨가 추워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면 짬뽕... 온갖 핑계를 대며 외식이나 배달음식을 즐기고 계신다면 그 횟수를 체크해보세요.

 

한 달에 한 번, 혹은 2주에 한 번이 적당하지 않을까요?

 

 

4. 택시를 내 차처럼 즐긴다.

 

가까운 거리에도 택시를 이용하면서 자신의 차처럼 즐겨타는 분들이라면 돈이 쉽게 새어나갈 수밖에 없습니다. 가까운 거리인데도 택시비 3,000원이 아깝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 

 

택시가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5. 돈을 주머니에 구겨넣거나 아무 데나 굴린다.

 

자신이 사용하고 남은 잔돈, 혹은 꿔간 돈을 받고 이곳저곳에 구겨 넣고 아무 데나 굴리면서 돈 관리를 제대로 못 하고 있다면 역시 돈을 모으기는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잔돈은 저금통 안에, 받은 돈은 지갑 안에' 라는 철칙을 세우고 돈 관리를 철저히 해보세요.  

 

 

6. 매주 로또를 구입한다.

 

몇십 년 동안 로또를 구입해도 복권에 당첨되는 것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아무리 좋은 꿈을 꾸어도 로또에 맞을 확률은 미지수인데요. 그럼에도 매주 로또를 구입한다면 1년에 얼마일까요?

 

 

7. 소셜커머스에 투자한다.

 

소셜커머스 상품을 보고 필요하지도 않으면서 할인가라는 이유로 마구 구입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소셜커머스에서 구입하고 막상 필요가 없어서 사용하지 못해 기간을 다해 버린 쿠폰이 있었던 경험이 있다면, 앞으로는 과감히 미련을 버리세요.

 

자신에게 꼭 필요한 상품만 살펴보고 나머지는 잠시 종료하세요.

 

 

8. 회사에서 비용청구를 하지 않는다.

 

회사 출장이나 외근을 다녀와서 지출한 경비가 있는데도 회사에 비용청구를 하지 않는다면? 정당하게 썼다면 정당하게 돌려받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회사의 업무로 지출한 비용은 꼭 비용청구를 통해 다시 돌려받으세요.

 

 

9. 밥보다 비싼 커피를 즐겨마신다.

 

커피를 즐겨 마시는 사람 중, 밥값보다 비싼 커피값을 지불하는 것은 별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싼 커피를 즐겨 마시는 일이 잦으면 잦을수록 지갑은 점점 더 얇아진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10. 쓸데없는 물건을 수집한다.

 

몇십 년 뒤의 가치를 생각하여 현재 쓸데없는 물건을 수집하는 데 돈을 투자하고 계신다면, 이 또한 돈을 모으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결국 당신이 돈을 모으지 못하는 이유는 새어나가는 돈을 알아채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땐 가계부나 용돈기입장 등 메모를 통해 한 달 동안 어떤 곳에 돈을 쓰고 있는지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소비성향을 분석한 후, 적은 돈부터 아껴나가는 습관을 통해 돈을 모아는 것이 재테크의 시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