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쓸모있는 가계부 어플 BEST4 ! 가계부 잘쓰는법

by IBK.Bank.Official 2013. 12. 18.

가계부 잘쓰는법!

내게 맞는 가계부 어플 BEST4!

 

 

 

 

제태크의 첫걸음은 자신의 자산관리를 분석하는 것부터 시작되며, 자산관리 분석은 가계부부터 시작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용하기에 좋은 가계부 어플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초보자도 반할만한 네이버 가계부 어플

 

 

 ★★★★☆ (4.2)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이 가계부 어플의 최고의 장점은 바로 PC와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시간이 날 때 자유롭게 가계부를 작성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승인 문자자동으로 가계부에 입력하는 기능과 함께 지출내역이 식비, 교통비 등 분류에 맞게 자동으로 분류됩니다. 거기에 분류별, 현금별, 카드별 다양한 통계 그래프까지!

 

처음부터 가계부를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는 초보자에게 딱 적합한 가계부 어플입니다.

 

 

 

 

 

없는게 없다! 꿀꿀이 가계부

 

 

 ★★★★☆ (4.7)

 

 

흔히 가계부를 작성하면서 추가했으면 좋겠다 하는 기능들이 있으셨나요? 그렇다면 이 가계부를 추천합니다.

 

가계부 어플에 필요한 기능과 편의기능을 모두 모아 만들어진 꿀꿀이 가계부! 그래서 다른 어플보다 평점도 높습니다.

 

또한 엑셀로 데이터를 옮길 수도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산관리 꼼꼼하게 하고 싶다면 바로 이 어플을 추천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똑똑 가계부

 

 

★★★★☆ (4.7)

 

 

다른 가계부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특히 신용카드 사용자에게 안성맞춤 되어 있는 어플로 안드로이드 마켓 가계부 어플 중 높은 다운로드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카드 사용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달에 갚아야 할 할부금액과 함께 할부 횟수까지 제공합니다.

 

또한 카드 사용 시작일을 날짜별로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카드를 많이 사용한다면 바로 이 어플로 관리해보세요!

 

 

 

 

 

 

편리하면서도 놓치고 싶지 않은 디자인! 예쁘고 편리한, it! 가계부 x2  

 

★★★☆(4.1)

 

 

편리하면서도 예쁜 가계부를 이용하고 싶다면 이 어플은 어떨까요? 4가지 테마를 직접 고를 수 있으며 아기자기한 글씨체까지!

 

반본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내역이 있다면 예약기능을 이용해서 입력할 수 있으며, 자주 쓰는 내역 설명도 자동완성 기능으로 손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126가지 통화를 지원하며 템플릿 등 다른 가계부 어플과는 다른 기능들이 있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용 및 이미지 출처: 네이버 스토어

 

 

가계부 어플 설치 후 위젯부터!

 

스마트폰에 가계부 어플을 설치한 후 바탕화면에 위젯을 설치해보세요. 위젯을 볼때마다 가계부가 생각나기 때문에 바로 돈을 절약하는 습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으로 일정기간의 통계자료까지 추출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편리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가계부 잘쓰는법 노하우! 꾸준히 쓰기!

 

하루 24시간동안 자신이 사용한 돈의 세부항목을 일일이 작성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소비생활과 지출항목을 한달정도 살펴보면 패턴을 알 수 있는데요. 이러한 패턴과 함께 지출을 분석하여 한 달의 계획을 세움으로써 불필요하게 지출되는 돈을 줄일 수 있습니다.

 

2014년에는 가계부 어플로 알뜰하게 살림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