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기업은행 인터넷뱅킹과 오픈뱅킹의 차이점은?

by IBK.Bank.Official 2013. 11. 15.

보안모듈은 최소로! 웹접근성은 최대로!

IBK 기업은행 오픈뱅킹!

 

인터넷뱅킹 한번 하는데 설치해야 하는 보안모듈은 왜 이렇게 많은 거야! 

맥에서는 인터넷뱅킹이 어렵다고?  

 

빠르게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은행업무 좀 보려고 했더니, 이렇게 번거로울 줄이야... 직접 은행으로 발걸음을 돌리기 전에! 잠깐! 오픈뱅킹은 어떨까요?

 

 

 

 

 

기존 인터넷뱅킹 이용환경의 불편한점을 개선하여 다양한 OS 및 웹 브라우저에서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뱅킹서비스인 오픈뱅킹.

 

오픈뱅킹 이런 점이 좋다!

 

뱅킹업무에 불필요한 플래시와 이미지는 최대한 줄이고 꼭 필요한 보안모듈만을 설치하므로 보다 빠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존 인터넷뱅킹은 윈도우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서만 가능했지만, 오픈뱅킹은 맥킨토시, 리눅스, 파이어폭스, 사파리, 크롬, 오페라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IBK 기업은행은 지난 10월 24일 오픈뱅킹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선 된 서비스 내용은?

 

 

 

혹, 서비스가 개선되기 이전에, 불편함을 겪으신 분들이 계셨다면 향상된 서비스 덕분에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에 지속적인 불편함을 겪고 계신다면 IBK기업은행 고객센터 1566-2566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오픈뱅킹 이용방법을 알아볼까요?!

 

 

1. 인터넷뱅킹 신청

2. 공인인증서 발급

3.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가입

4. 인증서 로그인

 

 

 

그리고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 오픈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OTP(One Time Password) 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혹, OTP 발생기를 분실한 경우 재발급이 가능하므로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 발급 시에는 비용이 부과됩니다. (5,000원)

 

차별화된 기업은행 오픈뱅킹!


IBK기업은행 오픈뱅킹 웹사이트는 2010년 12월 국가표준 (KICS)으로 제정된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 (KICS.OT-0003R1)을 준수하여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IBK기업은행 오픈뱅킹 웹사이트는 국가표준에서 제시 14개 항목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장애인들이 사용하는 화면낭독프로그램 (screen reader)등 보조기기를 활용해서도 웹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불편함은 최소로 ~ 웹 접근성은 최대로~ 편리한 금융업무를 위해 IBK 기업은행 오픈뱅킹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