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0월 4주

by IBK.Bank.Official 2013. 10. 21.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0월 4

 

핫뉴스 1. 기업은행 '사랑나눔회' 260여명 자발적 참여 

 

 

기업은행 업무지원부 직원들로 구성된 ‘사랑나눔회’ 동호회는 행내 동호회 최대 규모로, 260여명에 달하는 업무지원부 전 직원이 참여합니다.

 

한 직원이 봉사활동을 다녀오고 나서 느꼈던 소감을 다른 직원들에게 좋게 전파하고, 이를 소식지로 만들어 올려 다른 사람의 좋은 경험담을 공유한 직원들은 다음번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얻게 되는 셈입니다.

 

한 계장은 “8년 동안 꾸준히 복지관을 방문하며 자신이 도와준 이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인 것 같다”며 “어릴 적부터 지켜봐온 친구가 대학에 입학하는 등 성인될 때 뿌듯하다”고 말했습니다.

 

사랑나눔회가 연간 복지관에 지원하는 금액은 2000여만원에 달하며 이는 260명의 전 직원이 십시일반으로 동참한 결과입니다.

 

▶ 원문보기 : 이데일리 http://bit.ly/1bMLjF2 

 

 

핫뉴스 2. 기업은행이 소셜 채널운영에 집중하는 까닭은?

 

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단순한 소통 창구에서부터 CS(고객응대) 강화에 탁월한 솔루션으로 부각되면서, 이로 인해 기업의 SNS 운영은 트렌드로 자리 잡는 분위기입니다. 


5년간의 기업 블로그 운영을 통해 쌓아온 자체 콘텐츠는 양은 물론 질적인 면에서도 의미가 깊으며, 현재 6개에 달하는 소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은행 스마트금융부 스마트기획팀 손인표 팀장은 “타 은행의 경우도 소셜 채널 운영을 하고 있지만 우리가 다른 은행과 차별되는 점은 소셜지기, 소셜 큐레이션, 소통남녀 등 내부 서포터즈 운영을 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내년에 좀 더 육성에 나설 채널로는 ‘유투브’를 꼽았으며, 기업은행의 모든 상품을 큐레이터 동영상으로 배포해 홍보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임을 밝혔습니다.

 

▶ 원문보기 : 디지털데일리 http://bit.ly/1cvyWhz


핫뉴스 3. 기업은행 차세대시스템 세계 주목

 

기업은행은 지난해 12월과 올 3월 두차례에 걸쳐 태국 방콕의 농업은행(BAAC : Bank for Agriculture and Agricultural Cooperative)이 '태미노스 코어뱅킹’패키지 탑재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준비하면서 기업은행을 방문, 시스템 구축을 벤치마킹했습니다.

 

기업은행측은 "태국 농업은행이 기업은행을 벤치마킹 대상으로 한 것은 태미노스 차세대시스템을 구축한 가장 최근 사례이고 IT 분야의 역동성을 크게 평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기업은행의 차세대시스템 구축 사례는 지난주와 이번주에는 유럽에도 소개되었습니다.

 

서재화 기업은행 정보시스템 부장은 한국IBM 초청으로 지난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모나코를 방문, ‘IBM 글로벌 파이낸셜 포럼’에 참여해 IBM 글로벌 레퍼런스로 등록된 글로벌 뱅킹 전산담당자들과 IT인프라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원문보기 : 디지털데일리 http://bit.ly/H9cKQ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