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흔들면 흔들수록, 걸으면 걸을수록 금리가 UP!

by IBK.Bank.Official 2013. 10. 16.

IBK흔들어예금

흔들면 흔들수록, 걸으면 걸을수록 금리가 UP!

 

 

불어라! 걷기 열풍

 

서울 논현동에서 웨딩사진을 찍는 이모씨(38)의 퇴근 방법은 좀 독특하다. 경기 고양시 능곡에 사는 그는 논현동에서 버스를 탄 다음 여의도에서 내린 뒤 걸어서 한강다리를 건너 당산, 때로는 홍대 부근까지 간다. 4~7㎞를 걷는데 걸리는 시간은 대략 1~2시간. 이후 카페에서 책도 보고 커피도 한 잔 마시며 쉰 다음 다시 버스를 타고 집에 간다. “원래 걷는 걸 좋아해요. 굳이 경치 좋고 공기 좋은 곳이 아니더라도 어디서든지 할 수 있다는 것이 걷기의 장점이죠. 또 등산이나 마라톤처럼 몸에 큰 무리가 가지 않고, 딱히 준비할 것이 없다는 점도 맘에 듭니다. 걸으면서 사람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고, 무엇보다 생각을 정리하기에 좋아요.”

- 경향신문 기사 중 (http://bit.ly/1bPM8kt)

 

신문에 소개된 평범한 한 남성의 수상한 퇴근길,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근 점점 더해가는 걷기 열풍의 한 단면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상반기 최대의 히트상품이 워킹화라는 점을 비롯해 도심 곳곳에 파워 워킹족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보면 걷기의 열풍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 걷기 운동은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속도와 코스를 조정할 수 있으며, 걷는 동안에 잡념을 없애고 명상을 할 수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최적의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걸으면 걸을수록 운동 효과는 물론, 뇌의 활성화에도 도움된다는 사실이 과학적인 근거로 입증되면서, 걷기를 생활화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끔 달리기와 걷기 중, 무엇이 더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을지 저울질 할 때가 있을 텐데요.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체중감량이 목적이라면 걷기 운동을 통해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더 지방을 소모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덧붙여 체중감량을 위해 효과적으로 걷기 위해서는 보폭은 크게, 속도는 더 빠르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달리기는 걷기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많지만, 그만큼 쉽게 지친다는 점, 또한 관절의 손상이 있을 수 있으며 특히 심장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상태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합니다.  

 

처음부터 무리하게 많이 걸으려 하기 보다는 점점 거리와 걸음 수를 늘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만보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걷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1일 1만 보라는 슬로건이 점차 확산되면서, 하루 1만 보 걷기 운동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 걷기과학학회에서 밝히는 성인 남자의 하루 최소 필요 운동량은 300kcal, 이를 소비하는 데 필요한 걸음 걸이가 1만 보라고 합니다. 즉, 만 보는 보통 사람이 건강을 위해 하루 동안 채워야 하는 최소 운동량인데요.  

 

이때 만보기를 사용하여 걸음 수를 파악하면서 걷게 되면 스스로 더 걷도록 독려할 수 있으며, 하루 1 만보를 걷기 위해서 좀 더 노력하는 마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IBK 흔들어예금 만보기 어플?!

 

 

최근에는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만보기를 다운받아 이용하는데요. IBK기업은행에서도 만보기 어플을 제공합니다. 바로 흔들어예금 만보기 어플! 

 

IBK흔들어예금은 단순히 만보기 기능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좀 더 알차게 사용하여 건강과 금리를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IBK흔들어예금은 정기예금과 ‘만보기’가 결합된 스마트폰 앱(App) 전용 상품으로 가입방법과 만보기 기록에 따라 최고 연 0.4% 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IBK 흔들어 예금

 

 

- 1,000보당 미션 스탬프가 1개 제공
* 스탬프 30개 이상 -> 우대금리 0.1% / 

  스탬프 50개 이상 -> 우대금리 0.2% 제공

 

 

- 만보기 기록 ,SNS 공유 가능

 

우대금리 연 0.4% 제공 
   1)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앱이나 흔들어예금 앱을 통해 가입할 경우 0.2% 
   2) 만보기 미션 (50개 이상) 달성할 경우 연 0.2%

 

-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리 : 기본금리 2.45% + 우대금리 0.4 % = 2.85%

 

 

 

자신이 하루 동안 걸었던 기록은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도 색다른데요. 흔들면 흔들수록, 걸으면 걸을수록 건강과 금리를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에 자신만의 방법으로 잘 활용하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시길 바랄게요.

 

 

+관련 글보기

 

[흔들어 예금 출시 이벤트] 당신이 걷는 사이 돈이 모인다?! 

스마트하게 누려라! IBK기업은행 진격의 스마트뱅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