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5월 5주차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5월 5주차

이번 주 내내 기온이 30도 안팎의 불볕더위가 이어질 거라고 하는데요. 성큼 다가온 여름을 맞이 할 준비, 되셨나요? 지난 한 주는 기업은행 고객센터의 우수콜센터 선정에서부터 이색 스마트폰 상품까지 다양한 소식이 있었습니다. 한 주간의 기업은행 소식을 살펴볼까요?





핫뉴스1,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2013 한국의 우수콜센터] IBK기업은행, 사용자 중심 콘텐츠 제공…‘빠르고, 쉽고, 간결하게’

IBK기업은행 고객센터는 전화 상담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하는 직원 관리 시스템(WFMS), 업무 역량을 향상시키는 지식 관리 시스템(KMS), 전화 상담원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자동 조사하는 고객 만족도 자동 조사 시스템(CATS), 자기 학습이 가능한 이러닝(e-learning) 시스템 등 통합 운영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만족도와 생산성을 높이는 계기를 가져왔다. 

원문보기 : 한국경제매거진 http://bit.ly/ZFXPER 





핫뉴스2, IBK기업은행, 장애인•독거노인 초청 트레킹… 밥차 기증…

IBK기업은행은 ‘참! 좋은 은행’ 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11월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에 기증하면서 시작한 ‘참! 좋은 사랑의 밥차’ 활동은 독거노인 등 식사를 제때 할 수 없는 소외계층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기업은행이 지난 2월부터 진행하는 ‘참! 좋은 자연나누리사업’은 장애인, 독거노인 등 사회 소외계층을 초청해 북한산 명상길, 태안해안 해변길 트레킹 등 전국 21개 국립공원의 자연경관, 유적지를 자연환경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체험하는 친환경 힐링 프로그램이다.

원문보기 : 문화일보 http://bit.ly/10SR3H6 



핫뉴스3. [사회를 보듬는 희망의 기업] 기업은행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인식 아래 중소기업 금융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 금융위기 기간인 2008년 10월부터 2010년 12월까지 은행권 전체 중소기업 대출 순증액(19조3000억원)의 91.2%인 17조6000억원을 담당하는 등 중소기업 금융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 중이다. 2011년 1월부터 지난해 말까지 중소기업 대출 순증액도 은행권 전체 대출의 68.8%에 이른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지난 3월에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중소기업 대출 잔액 100억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원문보기 : 세계일보 http://bit.ly/13yxkOL 



핫뉴스4. IBK기업은행, 그룹 지어 모이면 최고 0.8%p 금리 우대

IBK기업은행이 이색 스마트폰 전용 상품을 판매 중이다.


IBK기업은행의 스마트폰 전용 상품인 'IBK흔들어적금'은 10명 단위로 그룹을 만들면 최고 0.8%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폰을 흔들면 적립금이 정해지는 방식을 도입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상품은 '그룹지어 금리 우대받기'라는 아이디어를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등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와 연계했다. 스마트폰 앱(App) 상에 그룹을 만들고 SNS로 가족이나 친구를 초대해 우대금리를 키우는 방식이다.


원문보기 : 스포츠한국 http://bit.ly/ZFZdr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