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엄마의 웨딩을 책임진 알뜰살뜰자유적금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3.04.03 07:00

본문

엄마의 웨딩을 책임진 알뜰살뜰자유적금

“엄마도 여자랍니다”

 

빠듯한 살림에 여기저기 들어 갈 돈 생각을 하면 한숨 먼저 나오는 게 우리 아줌마들의 공통점이 아닐까요? 매년 좀 더 계획적인 소비와 함께 절약하자는 생각에 체크카드 사용하기를 생각만하다 드디어 실천에 옮기기로 했습니다.

 

요즘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와 혜택이 크게 다르지 않아 지인의 추천으로 만든 IBK 참 좋은 친구 체크카드가 있었어요. 그런데 신용카드 위주로 사용하던 습관이 쉽게 바뀌지 않더군요. 하지만 신용카드로 인한 불필요한 소비는 방지해 보자는 마음에 지인이나 인터넷 정보를 찾아보며 효과적으로 체크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러던 중 체크카드와 연계된 금리우대 적금인 IBK알뜰살뜰 자유적금을 봤지만, 이내 드는 생각은 ‘잔돈으로 어느 세월에 목돈을 모아... 통장에 돈도 많지 않은데...’라는 생각이 드니 선뜻 가입하기 쉽지 않았어요.

 

그런데 다가오는 부모님의 결혼 50주년 금혼식 선물은 금으로 된 물건을 선물하는 거라던데 저는 금보다 반짝거리는 금빛 액자에 부모님의 오래된 합성 결혼사진 대신 세련된 웨딩사진을 넣어 드리기로 계획했습니다.

 

 

 

 

 

 

목표는 6개월 동안 500,000(오십 만)원 모으기

 

50만원이 작은 돈이라면 작지만 막상 한 번에 지출하기에는 부담되는 돈이잖아요. 그래서 단기 가입 상품 위주로 여러 은행의 상품 소개서와 상담을 거쳐 그냥 지나쳤던 IBK알뜰살뜰 자유적금이 저한테 맞는 상품이었다는 것을 깨닫자마자 바로 가입했습니다. 우선 저는 가입 기간이 짧았기에 금리 우대 받기 힘들고 또 적금이라면 일정액 이상을 넣어야 하기에 심리적인 부담감이 들었어요반면 IBK알뜰살뜰 자유적금은 계약기간이 짧은 반면 체크카드 사용에 따른 적금 방식이라 큰 부담이 되지 않을 것 같고 또 금리우대 적용이 까다롭지 않아 저의 경우엔 안성맞춤이었죠. 소비에 따른 적금 방식이기에 계획적인 소비에 따른 재테크로 신용카드에 길들여진 소비 습관을 바꿀 수 있을 기회가 될 것 같은 기대감도 작용 했어요.

 

 

 

 

참 좋은 친구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와 같이 많은 혜택이 있어서 체크카드를 주로 사용하였고, 사용할 때마다 일정금액이 적금으로 입금되었다는 문자 메시지가 뜰 때마다 카드를 사용하면서 소비와 동시에 저축이 되고 있다는 뿌듯함으로 알림소리가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었습니다. 자발적으로 모으기 힘든 목표를 반 강제적으로 모을 수 있어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시간이 갈수록 더욱더 느껴지는 참 좋은 상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처음 가입하며 지정했던 “잔돈적립 방식”으로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내에 목표에 도달하기 어려울 것 같아 중간에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의 10,000원 “정액적립 방식”으로 바꾸었더니 확실히 저축이 되어가는 느낌이 더 들었습니다또한, 자유 적금으로 체크카드 사용 관계없이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가끔 수시로 입금하면서 목표액을 채워 나가고 있습니다.

 

목표했던 부모님의 금혼식 웨딩 사진 적금이 만기가 다가오니 남편 은퇴 축하 이벤트라는 또 다른 목표가 생기더라고요. 은퇴로 그동안 직장생활의 마지막과 또 다른 인생의 시작을 축하하는 의미로 마련한 저만의 선물을 주고 싶거든요IBK알뜰살뜰 자유적금 추천해 준 지인들에게 고맙고, 또 다른 지인에게 적극 추천하는 절 보면 참 잘한 선택인 것 같아요. 여러분도 자기에게 맞는 방법으로 계획적인 소비와 적금 두 마리 돼지 잡으세요!

 

 

♡엄마, 아빠 사랑합니다♡

 

 

IBK 기업은행의 '내조의 여왕' 서포터즈 나윤옥 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