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스마트뱅킹] 친구와 함께 하면 우대금리를 받는 통장이 있다? IBK앱통장

by IBK.Bank.Official 2013. 1. 30.

친구와 함께 하면 우대금리를 받는 IBK앱통장


스마트폰의 대중화 이후 입출금 내역 확인 기능만 있었던  종이 통장에서 평생거래내역을 관리하고 환율까지 조회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통장의 보급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도 지난 2010년 1월 'IBK앱통장'을 출시했는데요, 금융권 최초의 종이없는 친화경 통장이기도 합니다.

 



1. 'IBK앱통장'이 달라졌다??


1) 기존 만 17세 이상에서 만 14세이상으로 폭넓게!

  기준 금액 100만원 이하 : 3%(단위:세금공제전 연%P) 

  (+거래심화우대금리 + 고객추천 우대금리 : 100만원까지 최대 4.6%P)


2) 현재 우대이율과 수수료 면제가 2013년 12월 31일까지 1년 연장!


3) 기존의 종이통장을 앱통장을 전환 가능


4) 자신만의 통장 표지를 설정하고 SNS 연동 가능



2.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친구추천기능'


IBK앱통장에는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큰 혜택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친구추천기능'입니다. IBK앱통장을 통해 추천한 지인이 앱통장에 가입할 경우 최고 1.2%까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의 스마트폰번호를 누구나 쉽게 친구추천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잠시 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부가서비스 → 친구추천을 클릭하면 바로 우대금리에 대한 안내와 함꼐 추천인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받는 사람과 보내는 사람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추천을 받은 친구의 스마트폰으로 추천인번호와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발송합니다. 












3. 자신만의 앱통장 표지 만들기


앱통장은 언제든지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해서 통장 표지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이 있다면 다정하게 포즈를 취해 찰칵~ 찍어서 올리면 커플통장이, 친한 친구끼리 찍어서 올리면 우정통장이 되겠죠? ^^


통장표지를 변경하려면 '환경설정에서 통장 표지'를 클릭한 후 이미지를 선택하고 저장하면 자신만의 품격있는 통장이 완성됩니다. 



이렇게 IBK앱통장의 표지를 만들었다면 'IBK앱통장 푸르름 에코 이벤트'에 참여해 앱통장 표지를 자랑해 보세요. '좋아요'를 많이 받으면 '국민관광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까지 얻을 수 있답니다.



IBK앱통장 푸르름 에코 이벤트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