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월 5주차

by IBK.Bank.Official 2013. 1. 28.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월 5주차


2013년 새해를 맞이한지도 벌써 한 달이 되었습니다. 연초의 분주함으로 자칫 새해 계획했던 소망들을 놓치기 쉬운데요, 지난 한 달간의 실천들을 돌아보고 가벼운 마음으로 2월을 맞이하는 한 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1월의 마지막 핫뉴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핫뉴스 1. IBK기업은행 '2013년 전국 영업점장회의' 개최



IBK기업으냉은 지난 25일 충주연수원에서 '2013년 전국 영업점회의'를 열고 경영전략을 공유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조준희 행장은 "어떤 어려움도 뚫고 나간다는 '봉산개도 우수가교(逢山開道 遇水架橋)'의 정신으로 장기 저성장, 저금리 상황을 극복해 나가자고 했습니다. 


IBK기업은행은 2013년을 '금융소비자보호 혁신의 해'로 정하고 주요 실천과제로 건전성 관리, 개인고객 성장 모멘텀 지속 강화, 해외진출을 통한 미래성장동력 확충, 신성장동력 지속 발굴 등을 정했습니다.


<원문보기 : 디지털타임즈 : http://goo.gl/hXtqs>



핫뉴스 2. 금융권 여풍의 주역, 권선주 IBK기업은행 부행장 


권선주 IBK기업은행 리스크관리본부 부행장은 국내 주요 시중은행의 부행장급 고위직 가운데 유일한 여성임원입니다. 권선주 부행장은 공채로 입사하여 꾸준한 자기께발을 바탕으로 지점장, 센터장, 본부장을 거친 후 부행장 자리에 올랐습니다. 특히 공채 출신으로 부행장에 오른 경우는 전체 은행권에서 유일합니다. 


권선주 부행장은 "여성금융인은 경청 능력이 뛰어나고 수평적인 리더십을 통해 대인 간 소통을 원활히 해주는 장점이 있다"면서 "여성 행원들을 위한 복지에 항상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금융권의 여성 후배들이 한층 발돋움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했습니다.


<원문보기 : 이투데이 : http://goo.gl/25yqP>



핫뉴스 3. 조준희 기업은행장 "중소 IP펀드 상반기 중 출시"



조준희 기업은행장은 "올해 상반기 중 중소기업이 보유한 지적재산권(IP·Intellectual Property)에 투자하는 펀드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IP펀드는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방편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단독출시 외에 산업은행과의 연계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전세계 11개 은행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조준희 행장은 '5대양 6대주 글로벌 네트워크'가 올해부터 실질적인 결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실제 올해 초 기업은행의 지급보증으로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국내 법인이 인도네이시아 현지 은행으로부터 사무실 매입자금 용도로 110만 달러 규모의 대출을 받는데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원문보기 : 조선비즈 : http://goo.gl/AZBjc>



핫뉴스 4. IBK기업은행 종이없는 통장으로 스마트금융 선도



IBK기업은행은 스마트폰 사용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스마트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스마트 금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금융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은 지난 2010년 1월 '개인 스마트뱅킹'앱과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앱으로 종이 통장을 대체한 'IBK앱통장'을 출시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무료로 계좌 입출금 내역을 받아볼 수 있는 'IBK 스마트 알림', 공인인증서 없이 스마트폰 번호만으로 가입자끼리 현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스마트머니'서비스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원문보기 : 아시아투데이 : http://goo.gl/cmBH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