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월 2주차

by IBK.Bank.Official 2013. 1. 7.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월 2주차

벌써 2013년 새해의 두번째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새해 첫 주는 세웠던 계획대로 잘 보내셨나요? 한 주간의 소식들이 쌓여서 1년을 만드는 만큼 초반부터 잘 관리해서 원하시는 일들을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IBK의 새해 첫 한 주를 소개해 드릴까요? ^^ 



핫뉴스 1. IBK기업은행 2013년 새 TV 광고 선보여



IBK기업은행은 방송인 송해씨와 광고모델 계약을 1년 연장하고 새로은 TV광고 '국민 모두의 은행 - 고객편'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부터 IBK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송해씨와 아역 탤랜트 김유빈양과 함께 실제 고객 2명이 새로운 모델로 등장합니다. 이 모델들은 기업은행에 여윳돈을 예치한 여성 고객과 IBK기업은행이 운영 중인 취업포털사이트 '잡월드'를 통해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입니다. 


지난해 광고가 메시지의 단순 전달이라면 이번 광고는 메시지의 파급효과를 실제 사례로 보여 준 것으로 메시지처럼 모든 고객의 소중한 예금으로 중소기업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은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원문보기 : MBC이코노미 : http://goo.gl/nZTER>



핫뉴스 2. IBK기업은행 '부자되는 새해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은 새해 소원 성취를 기원하는 '부자되는 새해적금'을 오는 2월말까지 한시 판매합니다. 계약기간은 1년으로 1만원 이상 월 1천만원까지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습니다. 기본 3% 금리에 우대금리를 최고 연 0.2%를 더해 최고 연 3.2%를 제공하며, 만 20세 미만 고객이 설 명절 전후 10영업일(2월 12일~2월 25일)동안 가입하면 첫 입금액에 대해 연 0.5%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원문보기 : 아시아투데이 : http://goo.gl/XQmUN>



핫뉴스 3. IBK기업은행, 미소금융중앙재단에 100억원 출연


IBK기업은행이 IBK미소금융재단에 100억원을 추가로 출연했습니다. 올해 경제성장률 둔화로 저소득, 저신용자의 어려움이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영세 자영업자들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전국 21개 미소금융 재단 지부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은행은 약 500억원을 미소금융재단에 지원하였습니다. 경기침체의 영향을 은행도 피해갈 수 없겠지만 어려울 때일수록 서민과 함께하는 은행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원문보기 : 아시아 투데이 : http://goo.gl/UdGJb>



핫뉴스 4. 다산금융 대상에 조준희 기업은행장



다산 정약용 선생의 실사구시 정신을 이어받자는 취지로 제정된 '다산금융상'의 제 22회 시상식에서  조준희 기업은행장이 개인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중소기업과의 상생 발전 차원에서 대출금리 인하를 주도하는 등 금융 안전판 역할을 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습니다. 이날 조준희 기업은행장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사상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좀 더 실천해서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같이 가는 IBK기업은행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원문보기 : 한국경제 : http://goo.gl/v9JZe>



핫뉴스 5. IBK기업은행, 기간제 1,132명 전원 무기계약직 전환


IBK기업은행이 기간계 계약직 1,132명 전원을 정년이 보장되는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했습니다. 또한 향후 채용도 모두 무기계약직으로 진행한다고 지난 2일 밝혔습니다. 그동안 창구텔러 등 기간제 계약직원은 통상 2년을 근무해야 무기계약직 전환이 가능했었습니다. 무기계약직으로 전환되면 만 59세까지 정년 보장과 함께 정규직과 같은 수준의 복지가 제공되며, 일정 요건을 갖추면 정규직 전환도 가능합니다.


조준희 기업은행장은 "이번 전환을 통해 조직 내 신분상의 위화감을 없앴다"며 "왕후장상의 씨가 따로 없다는 IBK의 기업문화를 다시 한 번 보여줬다"고 말했습니다. 


<원문보기 : 경제투데이 : http://goo.gl/xzMJ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