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2월 2주차

by IBK.Bank.Official 2012. 12. 10.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2월 2주차



핫뉴스 1. [금융대상] 올해의 금융인상 / 조준희 IBK기업은행장



2012년 대한민국 금융대상의 최고상인 `올해의 금융인상` 수상자로 선정된 조준희 IBK기업은행장은 올 한해 한국 금융에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기업은행에서 근무한 지 32년. 그는 첫 내부출신 은행장이라는 수식어보다 중소기업과 함께 걸어온 지난 시간을 더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2012년은 중소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는 그의 신념이 빛을 발한 한해였습니다. 


2010년 12월 조준희 행장은 기업은행 60년 역사에서 처음으로 은행 내부 출신 행장으로 취임했습니다. 그의 취임 일성은 `임기 내 중소기업대출 최고금리를 한 자릿수로 인하`하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기업은행 중기대출 금리는 최고 연 17%. 임기 3년간 7%포인트를 내리겠다는 말에 금융권은 술렁였는데요, 중소기업들은 아직 글로벌 금융위기의 터널을 미처 벗어나지 못한 때였습니다. 불가능할 것이라며 고개를 젓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조 행장은 차분히 행동으로 옮겨, 지난해 7월 중기대출 상한선을 연 12%로 내린 데 이어 9월에는 연체금리도 연 18%에서 연 13%로 내렸습니다.


원본보기 : MK뉴스 : http://goo.gl/PHFwy



핫뉴스 2. [2012 경향광고대상]기업PR상 | IBK기업은행 - ‘국민 모두의 은행’편



IBK기업은행의 기업PR광고인 ‘국민 모두의 은행편’이 기업PR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지원과 같은 정책과제를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거래할 수 있는 은행으로서 고객님께 더욱 밀착된 토털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진심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부 고객님들 사이에 ‘기업은행은 기업거래만 하는 은행’이라는 오해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광고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IBK기업은행의 진실된 의지와 사명감을 보다 진정성 있게 전달하여 소비자 인식의 변화는 물론 행동의 변화까지 일으키고자 했습니다.


원본보기 : 경향신문 : http://goo.gl/wPkTl



핫뉴스 3. IBK기업은행 금융투자협회, 전국은행연합회와 '금융전문인력채용관' 개설



IBK기업은행이 금융투자협회, 전국은행연합회와 함께 금융전문인력 채용관을 개설했습니다. 채용관은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무료 온라인 채용 포털 사이트인 'JOB월드" 내에서 개설됩니다. 금융경력자들의 구인, 구직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이 줄어들어 금융 전문인력의 재취업을 활성화 하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원문보기 : 아시아투데이 : http://goo.gl/e5e1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