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뉴스] IBK기업은행 주간 핫 뉴스 - 6월 2주차

by IBK.Bank.Official 2012. 6. 11.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 뉴스 - 6월 2주차

 

6월의 초여름 치고는 낮 최고 기온이 28도까지 오르는 한여름스러운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기상청에 따르면 6월 하순 후반부터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날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고온현상으로 수증기가 많아져 올해는 평년보다 최대 2배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된다고 하는데요. 비 피해가 없도록 미리미리 준비해야겠습니다. 그럼 6월의 둘째주도 IBK기업은행과 함께 힘차게 시작해볼까요?

 

 

핫 뉴스 1. 스마트금융~ 스마트뱅크~ IBK기업은행을 기대해주세요!

 

 

IBK기업은행이 스마트금융 사업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기존 은행이 표방하는 비대면 채널, 스마트 브랜치 사업 등을 뛰어넘는 시도를 추진할 것으로 보여 주목이 되는데요. 연내 화상시스템과 독자 상품을 결합한 IBK 스마트금융 센터가 구축되고, 이를 통해 경쟁은행에 비해 비대면 채널 사업에서 취약했던 부분을 대폭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KT와 함께 숍인숍 형태의 스몰브랜치 사업도 추진 중인데요. KT가 보유한 전국 점포망에 은행 부스를 접목해 별도의 스몰 브랜치 지점을 전국에 개설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KT가 보유한 전국 공중전화부스를 무인점포 형태의 결합부스로 탈바꿈시켜 1,000여 개의 자동화 점포를 추가합니다.

 

IBK기업은행은 다른 은행에 비해 지점수가 적은 편인데요. 비대면 채널을 대폭 강화하고 더 나아가 차별화된 스마트금융 사업을 추진해 하루 빨리 개인 고객들의 불편함이 해소되길 바랍니다. 스마트 IBK기업은행을 기대해주세요.

 

원문보기 : 디지털타임스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2060702010557741002

 

 

 

핫 뉴스 2.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본부와 IBK기업은행, 사회공헌 및 컨설팅 맞손잡다!

 

 

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지난 5일 IBK기업은행 경수지역본부와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기관은 사회 소외계층의 복지증진 등 사회공헌활동과 중소기업 인식 개선 협력, 중소기업에 대한 경영컨설팅 등을 함께 하기로 했는데요. 중소기업중앙회 김진기 경기지역회장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설립된 IBK기업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기업인들은 전문화된 컨설팅 등 국내 최고 신용등급은행의 각종 서비스를 누리고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본부와의 협약으로 경기지역 중소기업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원문보기 : 기호일보 :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7593 

 

 

 

핫 뉴스 3. 가짜은행 홈페이지에 속지 마세요!

 

IBK기업은행은 피싱(Phishing) 피해를 막기 위해 손해를 감수하고 피싱과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현재 인터넷 예금담보대출 서비스를 잠정 중단한 상태인데요. 이는 보안강화를 요구하는 사기전화나 문자메시지 전송 후 은행 홈페이지 주소 또는 내용을 흡사하게 꾸민 피싱사이트로 고객을 유인해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등을 알아내는 사기가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짜 홈페이지를 만든 사람들은 고객님들에게 "개인정보 유출방지를 위해 보안강화 서비스를 등록해주세요"라고 휴대폰 문자를 보내고 가짜 홈페이지에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씨크릿카드번호 등을 입력하게 해서 정보를 알아낸 다음 고객의 돈을 인출해갑니다. 은행에서는 절대로!! 휴대폰 문자를 이용한 고객정보요청을 하지 않으니 이런 사기 문자를 보시면 인터넷침해 대응센터(☎118) 또는 IBK기업은행 고객센터(☎1588-2588)로 신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이상 이런 피해가 발생하면 안될 것입니다. 이웃님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 절대절대 속지 마세요!! 가짜 홈페이지 나빠요~

 

원문출처 : IBK기업은행 : http://durl.kr/2gyuh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