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IBK ONE 앱 삼총사!

by IBK.Bank.Official 2012. 6. 1.

 

참! 좋은 IBK ONE 앱 삼총사!

 

바야흐로 세상은 스마트의 시대! 편리함 + 다양함 + 신속함. 이 세 박자를 고루 갖춘 어플(Application, 앱)이 은행권에서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날이 갈수록 전국민적으로 인기가 이어져 가는데요. 요즘 주변에서는 "은행을 손에 쥐고 다니는 시대!"라는 말을 자주 한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요즘 그 인기가 상한가를 달리고 있는 그 것! IBK스마트앱 삼형제를 소개합니다. 아~ 과연... 스마트앱 삼형제가 뭐냐구요? 대학생에 이어 어르신께서도 정말 편리하다고 인정하는 앱, 세 가지 스마트앱 시리즈를 함께 사용해야 더욱 큰 효과를 보는 앱, IBK기업은행의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라면 벌써 사용하고 있는 그 앱! 'IBK ONE뱅킹', 'IBK ONE알림', 'IBK ONE머니' 이 세 가지가 바로 IBK ONE 앱 삼형제입니다. 그렇다면 IBK ONE 앱 삼형제를 알아볼까요?

 

 

IBK기업은행의 스마트 금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어플 >>

  

 

1. IBK ONE뱅킹

IBK ONE뱅킹은 은행에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업무를 손 안에 품은 편리함의 종결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 IBK ONE뱅킹의 대표적인 서비스를 요약해볼까요?

1) 예금조회/이체, 계좌목록, 거래내역조회 등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펀드 수익률 조회, MMF 환매신청 또한 스마트폰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3) 신용카드 조회, 승인내역조회, 포인트조회 등 통해 확인하기 힘들었던 카드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4) 외화송금, 외화송금내역조회, 환율조회서비스도 실시간으로 제공하니 환전 시 이용하시구요.

5) 고객센터(지점안내, 조회안내, 이체안내, 분실 및 사고 신고)를 통해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획일적인 화면에서 벗어나 자주 쓰는 메뉴를 첫 화면에 배치하거나 화면을 자유롭게 구성이 가능합니다.

 

■ IBK ONE뱅킹을 이용하려면?

IBK ONE뱅킹은 본인 명의의 IBK기업은행 계좌 보유자 중 스마트폰 이용 고객 누구나 가능합니다. IBK기업은행 계좌는 필수,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시면 친절한 안내와 함께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계좌 개설 후 각 스마트폰의 마켓에서 앱을 다운로드 하시구요. 간단한 인터넷뱅킹-공인인증서 복사 등의 과정만 이행해주시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절차는 IBK기업은행 공식 홈페이지(http://bit.ly/oOsslG) 내 관련 메뉴도를 참고해주세요.

 

IBK기업은행의 스마트앱 삼형제 중 첫째로 정말 필수적이고 편리한 앱이라 은행원들도 고객님들께 강력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 당장 IBK ONE뱅킹을 사용해볼까요?

 

 

 

 

2. IBK ONE 알림

IBK ONE알림은 기존 문자메시지(유료)를 통해 제공되던 서비스가 앱 설치로 무료로 제공되는~ 그야말로 요금절약까지 할 수 있는 생활속의 아이템, 재테크의 종결자입니다.

 

 

 

 

■ IBK ONE알림의 대표적인 서비스를 요약해볼까요?

1) 유료SMS로 전송되던 입·출금 알림서비스를 완전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2) 등록된 계좌 입·출거래내역, 특정 기간별 입금 및 출금 리포트를 무료 제공합니다.

3) 소액 현금도 관리해주며, ATM출금 리포트 또한 실시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다이어리 서비스, D-day기능, SNS연동 생일 및 기념일 알림서비스로 사회적 관계까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IBK ONE알림을 이용하려면?

본인 명의의 IBK기업은행 계좌 보유자 중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먼저 IBK기업은행 지점에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구요. 별도로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통화를 통해 간단히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받은 후,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서비스를 신청하는 곳이 있는데요. 해당 페이지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앱에서 입·출금 내역을 볼 수 있는 것은 서비스 가입시점 이후부터라는 점 꼭 알아두시구요. 오늘 당장 신청해보아요!

 

 

 

 

3. IBK ONE머니

스마트 시리즈의 세 번째! 내 손안에 전자지갑을 가지는 것입니다. 핑거터치 기능을 이용해 친구의 전화번호만 알면 즉시 계좌이체를 할 수 있답니다.

  

 

 

■ IBK ONE머니의 대표적인 서비스를 요약해볼까요?

1)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이 소액 이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선물하기, 환급, 충전, 이용내역의 메뉴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실시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3) 스마트머니 전용계좌 등록 시 앱 안에서도 실시간 충전이 가능한 이점이 있습니다.

4) ATM출금카드가 없어도 스마트머니 출금기능을 통해 충전된 금액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국 650개 IBK기업은행 지점, 3,700여개의 IBK ATM기, 4,000여개의 롯데와 세븐일레븐)

5) 마지막으로 주변 IBK기업은행 ATM기 위치 추적서비스를 통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 IBK ONE머니를 이용하려면?

위의 앱들과 마찬가지로 본인 명의의 IBK기업은행 계좌 보유자 중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앱을 다운받은 후 회원가입 메뉴에서(전화번호+PIN번호)를 설정하시고 가입 후 로그인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계좌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고, 공인인증서 역시 필요 없고~ 로그인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심플한 서비스 종결자, IBK스마트머니를 강력 추천합니다!

 

 

 

IBK ONE 앱 삼형제! 이제부터 내 손안에 스마트폰 어플 IBK ONE 앱 삼형제로 쉽고 편리하게 은행업무를 보세요!

 

이상 IBK기업은행의 양성수입니다.

 

 

  양성수 부산 안락동지점

    오늘만 날이다! 안녕하세요~ 부산 안락동 지점의 예비 기은인, 양성수 인턴입니다.

    IBK기업은행이 국민 모두의 은행이 되는 그날까지 좋은 정보 전하고 또 전할께요.

    IBK기업은행을 향한 많은 관심, 블로그와 페이스북으로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