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IBK기업은행은 3단 변신로봇? U-IBK 이동점포를 소개합니다.

by IBK.Bank.Official 2012. 6. 4.

 

3단 변신로봇 은행? U-IBK 이동점포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은 혹시 시간에 쫓겨 은행업무를 보지 못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IBK기업은행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인데요. 보통 그 시간에 근무하는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은 영업시간에 맞춰 은행에 방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IBK기업은행은 고객님이 계신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모두 알고 계셨나요? U-IBK 이동점포~!! 그럼 지금부터 장소와 시간을 초월한 움직이는 은행, 참! 좋은 IBK기업은행의 U-IBK 이동점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U-IBK 이동점포는 무엇인가요?

U-IBK 이동점포는 특수차량에 단말기, ATM기 등 은행업무 관련 시설을 장치하고, 인공위성 통신망을 이용해 장소를 이동하면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IBK기업은행의 이동점포입니다. 한마디로 장소와 시간을 초월한 '움직이는 은행', 고객을 '찾아가는 은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U-IBK 이동점포는 어떤 곳을 찾아가나요?

유치원부터 중·고등학교, 대학교, 중소기업, 아파트단지 등 고객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갑니다. 특히 명절 연휴에는 신권 교환행사를 돕고, 해변이나 스키장 등 은행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곳에 U-IBK가 함께합니다.

 

3. U-IBK 이동점포에서는 어떤 업무가 이루어지나요?

은행의 기본업무인 입·출금은 물론 통장 및 카드발급, 각종 이벤트 등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집단 대출, 토지 보상금 관련 서류접수 및 상담을 지원합니다.

 

 

 

잘빠진 U-IBK 이동점포의 옆 태!! 변신하기 전의 U-IBK 이동점포의 모습이랍니다. 언뜻 보기에는 그냥 IBK기업은행을 광고하는 차량처럼 보이시죠? 그러나... U-IBK 이동점포가 변신을 하면~ 쨔쟌!!

 

 

이렇게 고객님들을 맞이할 수 있는 모습으로 변신한답니다. 나올 땐 나오고, 들어갈 땐 들어가고~ 멋지죠? 그럼 이제 차량 내부는 어떤지 살펴볼까요? 여러분들께 공개합니다. Zoom Up!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볼까요?

 

 

실제 IBK기업은행 영업점 창구처럼 보이지만 U-IBK의 내부 모습이랍니다. 훈남 계장님 두 분과 소장님이 보이고~ 앗! CCTV까지~!! 최첨단 시스템이 갖춰진 U-IBK 이동점포 내부입니다. 고객님들을 찾아 전국을 달리는 U-IBK 이동점포가 정말 매력적이네요^^

 

 

해변 은행? 스노우 뱅크?

 

IBK기업은행은 여름피서지에서 금융거래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이동점포를 운행했습니다. 만리포 해수욕장 등 여름피서지의 해변 은행을 통해 자동화기기 이용은 물론 창구에서 현금 입·출금, 당·타행송금, 통장과 카드 신규발급, 환전과 공과금 납부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겨울 스키시즌에는 스키장에 '스노우 뱅크'를 운영해 주말에 관계없이 고객님들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이 밖에도 U-IBK 이동점포는 설과 추석같은 명절에 귀성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이동업무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U-IBK 이동점포를 통해 자동화기기 업무뿐만 아니라 신권교환 및 하이패스 카드 신규, 자동충전서비스 등의 금융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포터블 IBK?

 

 

IBK기업은행은 지난 2005년부터 은행 이용이 어려운 명절이나 휴가철을 시작으로 직접 고객을 찾아다니며 이동점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동점포에서 한단계 진화된 '포터블 브런치'란 신개념 점포도 선보이고 있답니다. 알루미늄 가방에 점포 창구기능 대체장비가 탑재된 '포터블 IBK'를 활용하여 고객을 지원하는 이동서비스인데요. 포터블 IBK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IBK기업은행 블로그의 지난 포스팅(http://blog.ibk.co.kr/448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객을 찾아나서는 Smart한 U-IBK 이동점포를 통해 IBK기업은행은 고객님께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고, 고객님들은 더 가까이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답니다. 그럼~ U-IBK 이동점포를 만나게 되신다면, 꼭 친한 척 부탁드릴께요^^

 

이상 IBK기업은행의 유미니였습니다.

 

 

  유미니 송도지점

    안녕하세요. 참! 좋은 IBK기업은행 블로그 청년필진 유미니입니다.

    대학시절의 팔할이었던 신문사 동아리 학생기자 활동 경험을 살려

    앞으로도 재미있고 알찬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댓글 미리 감사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