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우리나라 금융권에서 IBK기업은행에만 있는 부서는??

by IBK.Bank.Official 2012. 4. 17.

잡월드(JOB WORLD) 일자리 창출팀을 가다!

 

참! 좋은 기업, 참! 좋은 인재들이 모여 있는 우수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사이트 월드! 많이 들어보셨죠?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소개해 드렸는데(http://blog.ibk.co.kr/476), 한번씩 방문해보셨는지 모르겠네요. 현재 잡월드에서는 채용기업에 대한 혜택 및 구직자를 위한 각종 서비스, 채용 박람회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모든 것들이 어디서, 어떻게 기획되고 실행되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런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 일자리 서포터즈 1기 임인섭군이 잡월드 담당 부서 일자리 창출팀을 취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세상을 바꿀 네 번째 사과, 스티브잡월드의 임인섭입니다. 오늘은 여타 다른 은행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오직 IBK 기업은행에만 존재하고 있는 부서 '일자리 창출팀'을 취재했습니다. 무작정 IBK 기업은행 본점 14층 일자리 창출팀으로 돌격했습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저의 등장에 모두 당황하신 기색이 역력했지만 금방 밝은 미소와 인사로 환대해주셨습니다. 오늘 인터뷰를 해주실 분은 바로 저희 일자리 서포터즈들을 옆에서 챙겨주시는 박진일 계장님이십니다.

 

 

 

기자(이하 기) : 계장님,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일자리 창출팀이라고 해서 분위기가 딱딱할 것 같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네요?

박진일 계장님(이하 박) : 저희 일자리 창출팀은 총 16명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딱딱함보다는 서로간의 친밀, 친숙이 어울리는 곳이죠. 직책에 상관없이 서로서로 챙겨주고 편하게 대합니다. 모두 한 가족같은 분위기로 일하고 있습니다. 가끔 제가 회사에서 일하는지 자택근무를 하는지 헷갈릴 정도에요.


기 : 사무실에 있는 저 커다란 온도계는 무엇인가요?

박 : 저 온도계는 일자리 창출사업과 관련해서 취업자 수를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목표는 5만명의 취업자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올해 안에 5만명을 달성하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 : 일자리 창출팀이 탄생하게 된 배경이 무엇인가요?

박 : IBK 기업은행장님께서 타운미팅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나서, 인력난의 심각성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청년취업 1만명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고, 더불어 일자리 창출센터를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기 : 일자리 창출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박 : 주요한 사업 몇 가지만 말씀드리자면, 중소기업 전문 무료 취업 포털사이트 잡월드를 구축해서 운영하고 지역별 잡월드 채용로드쇼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성화고 중심의 취업지원을 하고 있으며 외부 전문기관과의 업무제휴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 : 잡월드에 대해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박 : 잡월드는 우선 모든 서비스와 콘텐츠가 무료입니다. 중소기업의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공익적 취지로 만들어졌습니다. 믿을 수 있는 우량 중소기업과 중소기업이 선호하는 우수 인재 중심의 무료 취업 포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많은 취업사이트들이 있지만, 잡월드처럼 중소기업이 전문화되고 특화된 곳은 없습니다. 현재 구직자분들을 위한 이력서 무료 컨설팅 서비스와 우대금리 제공 등 많은 혜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 : 잡월드 채용로드쇼는 무엇인가요?

박 : 구인, 구직 활동이 어려운 지방에서 잡월드를 홍보하고, 중소 중견기업의 현장 채용과 전문 취업 컨설턴트가 구직자들을 위해 1:1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이력서 사진을 무료로 촬영해주기도 하고, 지문적성검사, 면접비 지원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같이 진행합니다. 현재 부산, 광주, 천안 등에서 총 27차례의 박람회가 실시되었습니다. 4월 25일 중구청에서 실시하는 2012 잡월드 로드쇼 '희망일자리 박람회'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기 : 마지막으로 한마디 해주신다면?

박 : 저희 잡월드는 아직 구직자들에게 인식이 낮습니다. 무료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별로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러나 잡월드는 순수하게 일자리 창출을 위해 활동을 하고 있고, 중소 중견기업에 관한한 우리나라 최고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구직자분들이 오셔서 최고의 정보를 많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취재 : IBK 기업은행 일자리 서포터즈 1기 4조 스티브 잡월드  임인섭)

 

 


일자리 창출팀 박진일 계장님의 인터뷰를 보니 중소기업과 청년구직자를 위한 사업에 많은 정성과 노력을 쏟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게 되었습니다. 오는 4월 25일에 열리는 희망일자리 박람회에도 많이 참여해서 좋은 소식 전해들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생기네요. 잡월드가 있어 무척이나 든든합니다^^


잡월드 http://www.ibkjob.co.kr/j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