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여러분들과 함께해온 50년, 함께할 100년!

by IBK.Bank.Official 2011. 8. 2.

어제가 무슨 날이였는지 아시나요?

여러 언론에 보도가 되어 아시는 분도 꽤 되실것 같지만,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지 않을까 싶은데요.
네~ 바로 저희 IBK 기업은행의 창립 50주년이 되는 뜻깊고, 의미있는 생일이였답니다. ㅎㅎ ^^
(하루가 지나긴 했지만, 생일 축하 해주실거죠? ㅋ)

IBK 기업은행은 1961년 8월 1일 창립됐는데요. 사실 그 출발은, 현재의 농협과의 분리를 통해 이뤄졌습니다. 전신인 농업은행이 1961년 농협과 중소기업은행으로 분리되면서 지금의 기업은행으로 태어날 수 있었던 거죠.

기업은행이 새롭게 출발할 때만 하더라도 자본금 2억과 총 자산 29억, 전국 31개의 지점, 935명의 직원으로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자본금 10조4천억, 183조원의 자산, 전국 645개의 지점, 만천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수준의 은행으로 발전했어요.

게다가 산하에 IBK캐피탈, IBK자산운용, IBK시스템, IBK신용정보, IBK투자증권, IBK연금보험 등 자본시장과 보험, 비은행 분야 등 금융시장 전체를 아우르며 각축을 벌이는 사실상의 금융그룹으로 발전 할 수 있었습니다. ^^

이 모든게 다 여러분들과 그 동안 저희 기업은행을 아껴주신 고객님들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지난 5월, 저희로서는 꿈에도 그리던 개인고객 1,000만명이라는 목표를 달성한 만큼 이제는 보다 큰 포부를 갖고 더 큰 목표를 향해 뛰어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목표가 단순히 저희만을 위한 구호가 아니라, 여러분들과 함께하며 더불어 발전할 수 있는 목표를 세우려고 해요. 무엇보다 여러분들께서 그런 목표에 대해 공감하실 수 있고, 또 함께 걸어가는 동반자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려고 합니다.

지금껏 걸어온 50년 보다, 앞으로 여러분들과 함께 걸어갈 100년을 바라보며 더욱 더 여러분들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리에 오기까지 저희 IBK 기업은행에 많은 사랑을 베풀어 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랑을 베풀어 주셨으면 좋겠어요. ^^*


여러분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