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새해 일출명당! 2020년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by IBK.Bank.Official 2019. 12. 27.

2020년 쥐띠 해를 의미 있게 시작하는 법! 일출 명당 소개

어느새 2019년도 마무리가 되어 가고 2020년을 코 앞에 두고 있습니다! 새해 첫 날이 되면 전국 일출 명소로 해돋이를 보러 떠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새해 처음으로 떠오르는 해를 보며 2020년 소망하는 것들을 간절히 기도해 보는 것도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겠죠? 1월1일 예상 일출 시간과 새해 일출 명당 BEST 5, 그리고 일출 사진 예쁘게 찍는 팁까지, 일출 여행 전 알아 두면 좋은 것들을 IBK기업은행이 공개합니다!


2020년은 무슨 해?

얼마 남지 않은 2019년! 마무리는 잘 하고 계신가요? 올해는 황금돼지띠를 맞아 모두들 복 많은 한 해를 보내셨을 거라 믿는데요. 그렇다면, 다가오는 내년은 어떤 해일까요?

2020년은 경자년(庚子年)! 12간지 중 첫번째인 쥐의 해랍니다~ 그것도 ‘흰 쥐’의 해라고 하는데요. 작고 귀엽지만, 다산과 풍요, 번영을 상징하는 동물인만큼 새해에는 희망 제대로 한 번 걸어보고 직진해도 되지 않을까요? 예부터 쥐는 부지런하고 옹골진 생활력을 지녀서 쥐띠의 해에 태어난 사람은 먹을 복과 행운을 타고 난다고 믿었다고 하니까요. 새해엔 모두들 행복이 넘쳐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에 보너스! 2020년은 윤년이 있는 해이가 때문에 4년에 한 번씩 돌아오는 2월 29일을 맞이하게 됩니다! 윤년은 지구가 태양을 한바퀴 돌 때 생기는 오차 시간을 고려해서 4년에 한번씩 365일에서 하루가 더 늘어나게 한 것인데요. 하루의 보너스가 생겼으니 더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내면 좋겠죠? 또, 2월 29일이 생일인 분들은 4년 만에 거하게 생일 파티를 준비하셔도 되겠어요~


새해 일출 명당 BEST 5 (feat. 1월 1일 일출 시간)

자, 그럼 경자년 새해를 맞이해 첫 일출을 보러 가기 위한 계획을 세워 볼까요? 먼저 내년 1월1일의 일출 시간을 먼저 체크해 봐야 하겠는데요. 강원도 춘천이 7시 45분, 서울이 7시 48분, 부산이 7시 32분, 제주도가 7시 38분에 일출 예정이니 참고하고 일정을 잡아 보세요!

그렇다면, 새해 일출 명당으로 꼽히는 곳 중에서 2020년 1월 1일에 꼭 가봐야 할 명소는 어디일까요? 5곳을 소개합니다!


1. 포항 호미곶

한반도의 동쪽 끝 호미곶(虎尾串). ‘호랑이 꼬리 마을’이라는 이름처럼 전래동화의 배경 같은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가진 일출 명당이죠. 바다에서 솟아오른 듯한 손 모양 조각상이 유명한데요. 특히 매년 1월 1일 첫 해가 뜨면 해군 6항공전단이 호미곶 상공에서 축하 비행하며 복주머니를 뿌리고, 커다란 솥에 떡국을 끓여 1만명에게 나눠주는 행사를 펼친다니 꼭 한 번 가봐야 하겠죠?


2. 단양 도담삼봉

일출 명당은 주로 바다가 꼽힌다? 도담삼봉이 이 말을 들으면 정말 섭섭할 것 같은데요. 몇 안 되는 내륙의 해맞이 명소 중 하나가 바로 단양 도담삼봉이기 때문이죠~ 원추 모양 봉우리 세 개가 한 폭의 그림처럼 솟아 있고, 삼도정이라는 육각 정자가 화룡점정을 이뤄주어 보기만 해도 타임슬립해 버리는 일출 명소랍니다.


3. 부산 해운대 청사포

해운대는 여름 관광지? 노놉~ 매년 1월1일에도 이곳의 해돋이 장관을 즐기러 찾는 사람들로 발 디딜 틈이 없는 겨울 관광지이기도 하죠! 청사포 앞바다 위에서 떠오르는 해는 눈에 담기도 아까울 정도로 얼마나 예쁘게요~ 그 모습을 가장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명당이 다릿돌 전망대라는 건 안 비밀이죠!


4. 제주 광치기해변

제주도의 일출 명당 하면 동쪽 해안에 우뚝 솟은 성산일출봉이 가장 먼저 떠오르실 텐데요. 바닷속에서 폭발해 만들어진 분화구로 성(城)처럼 솟아난 봉우리라 하여 성산(城山)이라 이름 지어졌고, 일출이 기가 막히다 하여 일출봉이란 이름이 붙었는데 무슨 설명이 더 필요할까요~ 특히 성산일출봉 일출을 바라보기 가장 좋은 명소는 바로 광치기해변이랍니다! 로컬인들은 이미 다 아는 명소니까요. 믿고 떠나 보세요~


5. 서울 선유도공원

일출 보러 꼭 먼 곳으로 떠나야만 할까요? 서울 도심 속에도 남부럽지 않게 일출을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있답니다! 특히 생태 공원으로 유명한 선유도 공원은 불꽃놀이 명당에 이어 해돋이 명당으로도 인기인 곳인데요. 한강의 스케일만큼 광활한 일출을 즐기기에 충분한 곳이죠. 일출이 가장 잘 보이는 포인트는 한강공원 쪽에서 시작되는 선유교 초입부터 다리 중반부까지! 높은 빌딩에 가려 둥근 해가 제 모습을 다 드러내지 못할 수도 있으니 가장 잘 보이는 곳으로 위치를 옮기면서 일출 샷을 담아 보세요!


다가오는 새해, 일출을 보면서 맞이하실 준비가 되셨나요? 남은 기간 올 한 해 의미 있기 정리해 보시고요. 모두들 희망과 기회로 가득한 새해를 맞아 보시기 바래요: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