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지금 당장 i-ONE뱅크 휙서비스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by IBK.Bank.Official 2016. 8. 26.



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이 점점 편리해지고 간단해졌기는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공인인증서나 OTP를 챙겨야 하는 부분은 늘 번거롭기만 합니다. 


그런데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없이도 송금을 하고, 계좌번호를 몰라도 계좌 이체가 가능한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IBK기업은행의 '휙 서비스'로 간편하고 빠른 금융생활을 누려보세요! 


「휙 서비스」 란?


i-ONE뱅크(개인 스마트뱅킹)를 핀번호(숫자 6자리)만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여 1일 30만원 한도 내에서 휴대폰번호 또는 계좌번호로 송금하거나, ATM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지금 바로 휙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핀번호로 간편하게 로그인


아직도 모바일뱅킹 이용할 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나요? 휙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입할 때 설정한 숫자 6자리로 i-ONE뱅크를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핀번호로 로그인 하는 휙 로그인



1. i-ONE뱅크 메인화면에서 휙 버튼을 클릭

2. 핀번호를 선택합니다 




3. 핀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4. 로그인 완료! 휙송금과 휙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2. 공인인증서, OTP없이 휙 송금


계좌 이체를 할 때는 따로 공인인증서나 씨크리트카드(OTP)가 있어야 해서 번거로울 때가 많았는데요. 입금은행과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다른 과정이 없어도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송금금액과 입금은행, 계좌번호를 입력 한 후 송금정보를 최종 확인하고 핀번호를 입력하면 보내기가 완료됩니다. 참 쉽죠~ ?




3. 계좌번호를 몰라도 이체 가능


계좌번호를 몰라도 이체를 할 수 있다니, 어떻게요?

수취인의 휴대폰번호만 알고 있으면 계좌번호 없이도 계좌이체를 할 수 있는데요. IBK기업은행은 물론 다른 은행을 계좌로 가지고 있어도 송금이 가능합니다. 수취인은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받아 계좌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보내기가 완료!


단, 수취인이 받은 메시지를 통한 입력화면에 거래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송금이 완료되지 않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4. ATM에서 현금 인출하기


현금출금 카드(체크카드)가 없을 때, 꼭 현금이 필요한 경우가 있죠.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를 받자니 너무 수수료가 아깝고, 현금을 빌릴만한 마땅한 곳이 없다면 휙 서비스의 휙 출금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카드가 없이도 승인번호 만으로 ATM에서 현금을 인출하는 방법인데요. 승인번호는 당일에 한해 유효하며, 신청 취소 후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5. 수수료 면제와 이벤트경품까지!


휙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2016년 12월 31일까지 휙 송금으로 보내는 경우 송금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평소에는 작은 부분 같지만, 모이면 꽤 큰 금액이되는 수수료를 휙 서비스의 면제 혜택으로 알뜰하게 관리해보세요.


게다가 지금 휙서비스를 이용하면 카카오프렌즈 인형을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편한 휙 송금 이용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되니, 지금 바로 이용해보세요!


i-ONE뱅크 간편송금 휙서비스 이벤트


참여기간 : 8/12 ~ 9/18

당첨자 발표 : 9/23, 기업은행 홈페이지 내

이벤트 자세히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