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8월 1주


IBK기업은행, 창립 55주년 기념식 개최


IBK기업은행은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권선주 은행장과 임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5주년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권 행장은 기념사에서 △비대면 채널 강화 △핀테크, 자회사와 융·복합으로 새로운 기회 창출 △동남아 시장 공략,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등 글로벌 전략 등을 강조했는데요. 기념사에서 “비대면 상품판매 비중 40%, 자회사를 포함한 비이자 이익 비중 20%, 해외 이익 비중 20%를 향해 나아가자”고 전했습니다. 




IBK기업은행, 사기의심계좌 사전조회 서비스 시행


IBK기업은행이 인터넷과 모바일뱅킹에 대한 금융사기 거래를 예방할 수 있도록 계좌이체시 사기의심계좌를 사전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자금을 이체하기 전 사기의심계좌 사전조회 버튼을 누르면 입금할 계좌가 과거 금융사기 등에 이용된 사례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됩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사기의심계좌 사전조회를 통해 인터넷사기거래, 보이스피싱 등의 피해를 미리 막을 수 있을 것”이라며 “핀테크 기업 등과 협업해 앞으로 더 많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습니다. 




IBK기업은행 사격단, 희망나눔 사격교실 개최 


IBK기업은행 사격단이 지난 2일 서울시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 위치한 사격장에서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희망나눔 사격교실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사격교실에는 사회복지법인 삼동소년촌 8명의 중학생이 참가해 총기를 다루는 기본적인 방법부터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고 IBK기업은행 사격단 선수들에게 1:1 레슨을 받았습니다. 



기업은행, 하계 휴가철 맞아 'IBK 이동점포' 운영


IBK기업은행은 하계 휴가철을 맞아 이동점포를 운영합니다. 기업은행 이동점포는 전북 무주군 덕유산국립공원 내 덕유대야영장에서 오는 13일까지 IBK이동점포를 운영하는데요.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계좌신규·전자금융 가입·자동입출금기(ATM) 등을 통해 각종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노인 특화 ‘실버창구’ 이달 오픈…내년 ‘점포 개편’나서 


IBK기업은행이 이달중 노년층 고객 확보를 위해 ‘실버창구’를 만듭니다. 이달 중 서울지역내 점포 5곳에 ‘어르신 우선창구’를 개설, 내년 중에는 전국 영업점을 대상으로 기업고객과 상품판매 등 주요 창구만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한편 기업은행은 방문 고객 중 노년층이 10~20% 비중을 차지하는 지점에 ‘어르신 우선창구’를 만들고, 번호표를 우선해 서비스를 하고 글자가 큰 안내장과 돋보기 안경 등을 배치할 예정으로, 노인 대상 주요 상품도 안내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