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즘 대세는 크라우드 펀딩! IBK기업은행과 크라우드펀딩

금융정보 톡

by SMART_IBK 2016.08.03 07:00

본문




지난 7월 27일 개봉하여 큰 화제를 몰고 있는 영화 <인천상륙작전>. 1950년 6.25 전쟁의 핵심 사건이었던 동명의 비밀 연합작전을 이야기로 다루고 있는데요. 이정재와 이범수, 리암니슨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이런 <인천상륙작전> 영화가 IBK기업은행과 큰 인연이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인연일까요?  



IBK기업은행과 영화 <인천상륙작전> 



<연평해전>, <국제시장>, <관상> , <베테랑>... 이 영화들의 공통점이 뭘까요? 모두 개봉 이후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얻었던 영화임과 동시에, IBK기업은행이 투자자로 나서서 큰 수익률을 올린 바 있습니다. 


그리고 IBK기업은행이 최대 투자자로 나선 영화<인천상륙작전>이 지난 27일 개봉, 특히 크라우드펀딩을 실시하여 대성공을 거뒀습니다. 3월 21일부터 IBK투자증권 크라우드펀딩 홈페이지를 통해 자금을 모집하기 시작, 모집 7일(영업일 기준)만에 목표액을 초과 달성했습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목표 관객 수 500만 관객을 넘어설 경우 수익을 올리는 이기참가부사채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이는 이자와 별도로 이익분배에도 참가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채권입니다. 관객 수가 매 10만명 초과할 때마다 수익률은 1%씩 증가하며, 천만관객을 달성할 경우 최대 54.6%의 수익률을 얻게 됩니다. 



이런 상품이? 영화 '인천상륙작전' 통장



IBK기업은행에서는 영화 <인천상륙작전> 개봉을 기념으로, 영화 관객 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연계상품 ‘인천상륙작전통장’을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1년 만기 예금상품으로, 중소기업금융채권 또는 실세금리정기예금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금융채권의 기본금리는 연 1.28%이며, 관람객이 300만명돌파 시 연 1.48%, 700만명 돌파 시 연 1.28% 금리를 제공합니다. 또 실세 금리정기예금의 경우 기본금리는 연1.13%로, 관객 300만명과 700만명 돌파 시 각각 연 1.33%, 1.43% 금리가 적용됩니다. 



기업투자정보마당



좋은 아이디어나 우수한 기술을 가지고 있어도 자금을 확보하지 못해 창업이나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펀딩포털을 통해 다수의 소액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에 자금을 조달하는 것을 ‘크라우드펀딩’이라고 하는데요. IBK기업은행과 금융위원회에서 크라우드펀딩의 정착과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해 기업과 투자자가 연계되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투자정보마당’을 개설했습니다. 


기업투자정보마당은 일반 크라우드펀딩과 투자기업정보, 성공사례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특히 투자 방법 안내뿐만 아니라 투자 대상 기업의 IR까지 볼 수 있어, 단순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를 넘어 투자 대상 기업을 홍보하는 마케팅 채널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IBK투자증권 크라우드펀딩 회원가입 이벤트 



신규회원과 IBK투자증권 계좌를 펀딩증권계좌로 등록한 회원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우선 IBK투자증권 크라우드 펀딩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800분께 스타벅스 커피를 드리는데요. 크라우드펀딩 페이지로 이동하여 이름, 이메일 등 정보를 기입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됩니다. 


IBK투자증권 계좌를 펀딩증권계좌로 등록하신 크라우드펀딩 회원 150분께 신세계 및 배스킨라빈스 상품권을 드립니다. 크라우드펀딩 페이지에서 로그인 및 회원가입 진행 후 우측 상단 [증권배정 필수정보관리] 메뉴를 통해 IBK투자증권을 증권계좌로 선택, 이후 증권계좌 번호를 입력합니다. 




생활 물품부터 영화나 드라마 같은 문화콘텐츠까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투자를 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이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투자자에게는 리워드로, 사업자들에게는 자금과 홍보의 수단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겠네요^^


공감꾸욱~↓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