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IBK기업은행과 함께 해외 오픈마켓 시장 진출하세요!

by IBK.Bank.Official 2016. 9. 23.



해외 쇼핑몰에서 180개국 소비자들에게 Made in Korea를! IBK기업은행이 함께합니다.


편리한 인터넷 환경과 전자상거래로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진출하는 기업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해외 쇼핑몰에 입점하는 사장님들을 위한 유용한 외국환 서비스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P@yGOS와 P@yGOS 2.0입니다. 





P@yGOS 는 Payment service for Global Online Shopping의 약자입니다. 수출기업이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는 해외직판 온라인 쇼핑몰인 'Kmall24' 이용 사업자 또는 한국무역협회를 통해 해외온라인쇼핑몰에 연계 입점한 사업자들을 위한 서비스로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해당 사업자들이 가까운 영업점을 통해 P@yGOS에 가입하면, 판매한 수출대금을 은행을 통해 추심하여 수령받을 수 있는데요. 추심 수수료는 추심 거래에 따라 해외 PG사(PayPAL, Alipay, AmazonPayment 등 해외지불결제 대행사), 해외쇼핑몰 운영사업자 또는 해외쇼핑몰 판매대행사로부터 은행으로 입금된 금액에 수수료율 0.5%를 곱한 금액으로 사업자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P@yGOS 2.0


한편 P@yGOS 2.0은 PG사와 연계한 외국환 서비스인 해외오픈마켓 수출대금 결제서비스인데요. 가입대상은 amazon 등 해외 오픈마켓에 입점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입니다. P@yGOS에 가입하면 해외온라인 쇼핑몰에서 해외 소비자에게 판매한 대금을 IBK기업은행 홍콩지점을 통해 송금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해외 오픈마켓에 입점한 국내기업들이 판매한 대금을 해외의 제 3자 송금업자를 통해 입금을 받았는데요. 이는 수출대금으로 확인받기 어려워 실적이 인정되지 않았을 뿐더러, 자금을 받지 못할 위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P@yGOS 2.0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본인 계좌로 입금을 받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고, 또 수출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서 무역금융 이용 시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방법은?


가입 절차와 방법은 아주간단합니다. 해외 오픈마켓 계정을 생성한 후 가까운 IBK기업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서비스 약정을 체결한 후, 약정확인서에 기재된 결제정보를 확인하여 해외오픈마켓에 입력하면 됩니다. 수출증빙자료인 해외오픈마켓 판매내역을 은행에 제출하시면 P@yGOS 외화통장으로 결제대금이 외화로 입금됩니다. (수수료는 수출대금 입금 건당 10,000원입니다)



해외 쇼핑몰 입점을 꿈꾸시나요? 그렇다면 P@yGOS와 P@yGOS 2.0을 가까운 IBK기업은행 영업점을 통해 만나보세요! 보다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수출대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소셜지기 문혜윤 



댓글